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구독자 100만 유튜버 유정호 tv 극단적 선택 막아 응급실서 회복 중

by 극승 2021. 2. 24.
반응형

[유정호 TV 극단적 선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유정호 tv 유정호 씨의 극단적 선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유정호>

 

유정호 씨는 구독자 수 100만 명의 대형 유튜버입니다. 평소에 기부도 많이 하시고 사회의 선한 영향력을 많이 행사하시는 분이고 또 그런 영상들을 많이 업로드해오시는 분이었습니다.

 

그러나 2021년 2월 22일 자로  기사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일까요? 일단 '스포츠동아' 뉴스를 한 번 참고해보겠습니다.

유정호 씨는 자신의 sns에 자살을 암시하는 글을 게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리고 이를 본 구독자들은 유정호 씨의 안위를 염려하여 경찰 등에 신고 접수를 한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유정호 씨는 평소 유튜브 등을 통해 평소 공화장애와 불안장애가 극심한 사실을 고백했다. 공황장애 등의 상태가 최근 더욱 악화돼 병원 입원 및 약물 치료를 받아왔다고 밝혔다.

 

유정호는 사기꾼, 층간 소음 등에 보복하는 영상으로 인기를 끈 유튜버이다. 기부 모금과 같은 콘텐츠와 다수의 유튜브 수익 기부로 더욱 사랑을 받았다.

 

반응형

그러면 유정호 씨가 sns에 쓴 자살 암시글은 무엇이었을까?

 

[글 내용을 제가 간단하게 요약을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변 사람들을 많이 도와줬다.

2. 그러나 퇴물이 된 지금, 나를 도와주고 찾아와 주는 진정한 친구가 없는 것으로 묘사됨

3. 가족들에 대한 고마움과 걱정, 아버지로서의 책임감등이 묘사되었다.

4. 더 이상 버틸 힘이 없고 나랑 친구해 준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담으며 글을 마무리함.

<부언>

 

https://youtu.be/hl8 II9 ZXgSo

출처- 유튜버 정리전문 

유튜버 정호 씨가 살아온 과정을 담은 내용입니다. 유정호 씨는 많은 봉사를 해 왔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론>

그러나 사람들 중에서는 불편한 감정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이는 어쩔 거냐?"

"어그로 끌지 마라."

"자기 죽는 영상을 왜 유튜브에 올리는 것이냐?"

"광역 어그로 끌어야 구독자 100만 명 하는구나."

 

위의 내용들은 최근의 유정호 씨 유튜버에 올라온 최근 영상에 실시간으로 달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물론 악성 댓글도 있지만, 걱정하는 댓글도 많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왜 악성 댓글이 달리는지 나는 잘 모르겠다. 주관적인 생각으로  "관종적인 그의 행동"을 평소에 반갑지 않게 생각하던 분들이 악성 댓글을 남기는 게 아닐까 생각한다.

 

 

그러나 자살을 암시하는 글을 올리고, 관련 영상을 올리는 것은 어쩌면 누가 나를 잡아주기를 원한다는 마음 또한 자살하는 마음처럼 컸을지도 모른다. '내가 정말 힘드니 나를 구해줘.' 자살하고 싶은 마음 vs 자살하고 싶지 않은 마음 이 두 개의 복합한 감정들이 정호씨 내면에서 크게 폭풍처럼 휘몰아쳤을 것이다.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고, 얼마나 많은 생각을 했을 까 우리는 이러한 자살 암시에 대한 내용을 잘 파악해서 시의 적절하게 대처를 해야 한다. 그래야 소중한 생명을 살린다.

 

그러나 "어그로 영상을 왜 올렸냐" "어차피 자살 안 할 거잖아." 이런 댓글을 쓰는 건 한편으로는 참 각박하다고 느껴지는 느낌이 들 정도다. 자신의 생명이 소중하듯, 타인의 생명 또한 소중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