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원시체육회 면접 후기

by 극승 2025. 3. 27.

[수원시체육회]

수원시체육회에서 진행하는 면접을 진행하게 되었다. 기간제 면접이었고 많은 사람들이 면접에 참여하신 것을 확인하였다.

 

운영 관리, 행정업무는 나를 포함해서 총 8명 이상의 지원자가 참가를 하셨고 여기서 1명을 채용하는 공고였다.

 

2024년에 면접을 본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 정말로 취업이 쉽지 않구나라는 것을 느끼게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참여를 해주셨다.

 

참여자 중에서는 수원시 체육회에서 근무를 하신 경험이 있는 사람들도 있었다. 

[수원시체육회 면접 후기]

1.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였다.

수원시 체육회에서 근무를 했던 경험이 있는 분도 참여하셨다.

2. 채용인원 1명도 선발되지 않았다.

채용에 적합한 인원이 없어서 한 명도 선발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

 

사대관리 인원은 선발이 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행정 쪽 운영관리는 채용이 되지 않은 것으로 보았다.

 

이 때 당시에 나는 떨어졌어도 다른 사람이 채용되겠구나 싶어서 아쉬운 생각이 있었는데 적합한 대상자가 없다고 하더라도 아무도 채용하지 않았다는 부분에서 '이게 맞나' 라는 의구심이 들 정도였다.

 

서류에서 합격을 하고 면접까지 보는 거면 적합한 지원자가 있어서 부른 것이 아니었나 생각이 드는데 면접관들 입장에서는 또 그런것도 아닌 것 같다.

3. 다들 정장 차림이었다.

다들 정장 차림이었다. 일반적으로 사복을 입고 오신 분들은 없었던 거 같다. 기업 같은 경우에도 조금 수직적인 문화와 분위기를 가진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4. 면접은 다 대 다 면접으로 진행이 되었다.

면접은 다 대다 면접으로 진행이 되었다. 한 사람 당 지원 동기와 이유를 물어보는 질문부터 시작해서 관련 업무의 적합도를 측정하는 질문들을 해주셨다.

 

나는 평이하게 대답을 했다고 생각을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