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리는 카카오 티스토리 구글에드센스 수익창출에 대한 방법과 기초공략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운영을 하시는데 구글 에드센스도 네이버 블로그처럼 비슷한 측면이 있는 것 같아 이를 잘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 제목은 신중하게]
키워드로 조합된 글들이 검색엔진에 더 잘 노출되었다고 합니다. 포스팅 제목과 내용의 유의성을 통해서 검색엔진에 잘 노출될 확률이 높으니까 포스팅 제목은 신중하게 설정해야 되는 것 같긴 합니다.
다른 블로거님들 같은 경우에도 15~20글자를 제목으로 넣으라고 추천해주시는 경향도 많으시고
이렇게 설정된 제목의 글과 유사한 내용이나 제목을 포스팅 내용에서 몇 번 자연스럽게 언급을 해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얘기하시는 것 같습니다.
단일 키워드 검색시 상위 노출
장점 -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다
단점 - 상위노출을 하기가 대단히 어렵다
단일키워드 같은 경우에는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조합으로 된 키워드가 아니다 보니까 상위노출을 하기 어렵다고 하셨습니다.
키워드 조합으로 상위 노출
장점 - 상위노출을 하기 쉽다
단점 - 방문자 수는 크게 늘어나지 않는다
키워드 조합으로 상위 노출을 할 경우 글의 품질이 좋다고 한다면 상위노출을 하기가 쉽지만 방문자 수는 크게 늘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카카오 티스토리 초보 블로거들한테는 단일 키워드 전략을 통해서도 블로그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상위 노출만을 노리는 글은 피해요.]
키워드 검색엔진 같은 경우에는 마구잡이로 제목의 키워드를 넣는 것을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돈된 문장으로 깔끔하게 제목을 표현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를 2~3개 사용해주시고 15~20글자 정도의 제목을 사용하면 좋은 거 같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수익창출은 어떻게 보면 노하우들을 익혀가는 게 참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보다 나름 블로그에 대한 이해나 상위노출에 대한 이해도, 운영 방법을 알아두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상위 노출에 대한 키워드는 대출, 증권, 보험 등 뭐 다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키워드만 주구장창 관련해서 포스팅을 발행하는 것 보다는 본인의 관심사나 취미와 관련된 글들도 발행하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 본인이 관심있는 관심사가 있다는 건 어떻게 보면 축복일지 모르니까요.
[키워드 광고 도구]
네이버 광고에서 운영하는 키워드 검색 기능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 광고도구를 통해서 경쟁률과 월간 해당 키워드에 대한 클릭률과 해당 키워드의 검색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친절한 효자손의 티스토리 사용설명서님의 작가님의 말씀으로는 경쟁률은 크게 신경쓰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유념해서 봐둬야 되는 부분은 키워드 검색률과 클릭률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그 외에도 구글에서 운영하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사이트 등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블랙키위' 가 하나의 사이트가 되는 것 같아요.
요즘에는 정말 기상천외하게 분석해주는 사이트도 있고 AI 그림 이미지를 제공해주는 사이트도 있고 PPT를 어떠한 특정 키워드만 제시해주면 알아서 PPT까지 만들어주는 사이트도 있으니까요.
정말 이런 걸 보면 기술의 발전이 우리에게 큰 효용성을 가져다 주는 것 같다고 느껴지긴 합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고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료관리자 자격증 합격 후기 (0) | 2023.11.18 |
---|---|
창업과 글로벌 경영 (0) | 2023.11.17 |
마케팅의 개념과 역사, 경영용어 (0) | 2023.11.15 |
해킹과 예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0) | 2023.11.15 |
부업을 하기 위한 취업 관련 지식 정리 내용 (1) | 2023.1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