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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고찰

구글에드센스 수익창출, 기초공략 방법

by 극승 2023. 11. 16.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리는 카카오 티스토리 구글에드센스 수익창출에 대한 방법과 기초공략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운영을 하시는데 구글 에드센스도 네이버 블로그처럼 비슷한 측면이 있는 것 같아 이를 잘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 제목은 신중하게]

 

키워드로 조합된 글들이 검색엔진에 더 잘 노출되었다고 합니다. 포스팅 제목과 내용의 유의성을 통해서 검색엔진에 잘 노출될 확률이 높으니까 포스팅 제목은 신중하게 설정해야 되는 것 같긴 합니다.

 

다른 블로거님들 같은 경우에도 15~20글자를 제목으로 넣으라고 추천해주시는 경향도 많으시고 

 

이렇게 설정된 제목의 글과 유사한 내용이나 제목을 포스팅 내용에서 몇 번 자연스럽게 언급을 해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얘기하시는 것 같습니다.

단일 키워드 검색시 상위 노출

장점 -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다

단점 - 상위노출을 하기가 대단히 어렵다

 

단일키워드 같은 경우에는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조합으로 된 키워드가 아니다 보니까 상위노출을 하기 어렵다고 하셨습니다. 

키워드 조합으로 상위 노출

장점 - 상위노출을 하기 쉽다

단점 - 방문자 수는 크게 늘어나지 않는다

 

키워드 조합으로 상위 노출을 할 경우 글의 품질이 좋다고 한다면 상위노출을 하기가 쉽지만 방문자 수는 크게 늘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카카오 티스토리 초보 블로거들한테는 단일 키워드 전략을 통해서도 블로그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상위 노출만을 노리는 글은 피해요.]

키워드 검색엔진 같은 경우에는 마구잡이로 제목의 키워드를 넣는 것을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돈된 문장으로 깔끔하게 제목을 표현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를 2~3개 사용해주시고 15~20글자 정도의 제목을 사용하면 좋은 거 같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수익창출은 어떻게 보면 노하우들을 익혀가는 게 참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보다 나름 블로그에 대한 이해나 상위노출에 대한 이해도, 운영 방법을 알아두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상위 노출에 대한 키워드는 대출, 증권, 보험 등 뭐 다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키워드만 주구장창 관련해서 포스팅을 발행하는 것 보다는 본인의 관심사나 취미와 관련된 글들도 발행하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 본인이 관심있는 관심사가 있다는 건 어떻게 보면 축복일지 모르니까요.

 

[키워드 광고 도구]

 

네이버 광고에서 운영하는 키워드 검색 기능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 광고도구를 통해서 경쟁률과 월간 해당 키워드에 대한 클릭률과 해당 키워드의 검색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친절한 효자손의 티스토리 사용설명서님의 작가님의 말씀으로는 경쟁률은 크게 신경쓰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유념해서 봐둬야 되는 부분은 키워드 검색률과 클릭률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그 외에도 구글에서 운영하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사이트 등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블랙키위' 가 하나의 사이트가 되는 것 같아요.

 

요즘에는 정말 기상천외하게 분석해주는 사이트도 있고 AI 그림 이미지를 제공해주는 사이트도 있고 PPT를 어떠한 특정 키워드만 제시해주면 알아서 PPT까지 만들어주는 사이트도 있으니까요.

 

정말 이런 걸 보면 기술의 발전이 우리에게 큰 효용성을 가져다 주는 것 같다고 느껴지긴 합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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