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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고찰

네이버 애드포스트 vs 구글 에드센스 비교 및 구글 에드센스 합격 후기

by 극승 2022. 4. 13.

 

안녕하세요. 이번 후기는 '티스토리 구글 에드센스 합격 후기' 입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차이점이 뭘까요?]

○ 티스토리가 뭐야?

티스토리(Tistory)는 대한민국의 가입형/설치형 블로그 서비스다. 2006년 5월 25일,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태터앤컴퍼니(TNC)가 함께 공동운영을 시작했으나, 서비스 시작 1년 2개월 만인 2007년 7월 10일에 모든 서비스의 운영권이 다음커뮤니케이션으로 이관되었다.

 

한 마디로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수익형 플랫폼 이름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라고 합니다. 다음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형태는 '티스토리 블로그'  보통 '구글 에드센스 =구글 고시' 를 많이 연상하실 겁니다.

[다음 / 네이버 블로그 형태 장, 단점]

다음과 네이버 블로그와 관련된 영상들을 첨부해 놓았으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영상 말고도 유튜브에 '구글 에드센스' '구글에드고시' '네이버' '티스토리' '네이버티스토리' '수익형블로그' 라는 연관키워드로 다양하게 검색하시면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를 리뷰해 놓은 자료들이 많이 나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zAig6uHWx8&t=198s

 
블로그 형태
네이버
티스토리
장점
방문자수 가 높다
블로그 확장성이 좋다고 생각
네이버 애드포스트 합격이 간단
광고의 단가가 높다
단점
광고의 단가가 낮다.
방문자 수가 높지 않다
구글애드센스 합격이 어렵다

[합격 후기]

1. 꾸준한 포스팅

꾸준한 포스팅도 좀 상황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꾸준하게 포스팅 했었는데 계속적인 구글 에드센스 불합격으로부터 오는 실망감으로 인해서 꾸준한 포스팅을 하지 않았는데 합격을 하시려면 꾸준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통해서 블로그의 좋은 품질을 유지 , 업그레이드 해 나가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2. 글자수

보통 글자수를 1000~2000자 정도 작성하라고 하는데, 이것도 케바케인 거 같습니다. 저는 솔직히 1000자에도 못 미치는 포스팅이 무지하게 (?) 많습니다. 하지만 글자수를 최대한 기준량에 근접해서 넣는다고 가정하면 합격에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중심적인 컨텐츠와 부수적인 컨텐츠로 운영

저는 취업준비생, 대학생, 직장인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자격증 후기, 공모전, 대외활동 후기, 부업 후기 등에 대해서 리뷰를 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는 정치, 경제, 사회, 이슈성 내용에 대해서 제 생각을 언급하면서 글을 포스팅하였습니다. 하나의 컨텐츠만 밀고 나가셔야 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중심적인 컨텐츠 하나와 다른 부수적인 컨텐츠를 운영해 나갔습니다.

4. 맞춤법, 욕설, 유해컨텐츠 제한

이거는 당연한 사실이지만, 욕설이나 맞춤법이 어긋나는 내용, 유해컨텐츠 (마약, 성관련) 내용들이 포스팅에 삽입이 되면 아무래도 구글 에드센스 합격에 제한이 걸리실 수 있습니다.

 

5.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과거 내용들을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전

네이버 블로그에 올려 놓은 과거 컨텐츠 (자격증, 대외활동, 공모전) 내용 등을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전해 놓았습니다 물론 시대적 흐름에 따라 자격증의 특징이나 정보가 변화되었을 수 있으니까 그러한 부분은 수정 보완하여 티스토리에 재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였고 최대한 기존 네이버 블로그 컨텐츠보다는 정보를 더 많이 드리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했던 내용들을 티스토리 옮겨 놓았습니다.

 

 
 

○ 합격 문자

 

믿기지가 않네요. 한 7~8번 이상은 계속 떨어졌는데 올해는 정말 운이 좋은 거 같아요.

 

빨간색 체크 부분을 보시면 9번 이상은 떨어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1. 유튜브나 커뮤니티 내용 참고

네이버 블로그보다 사용자 환경이 그렇게 좋지는 않은 것 같아서 혼자 하기에는 조금 힘든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유튜버들의 의견이나 구글 에드센스를 합격하신 블로거 분들의 합격 후기도 참고해보셔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알고리즘에 코드를 삽입해야 되는 것도 솔직히 혼자 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이것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많아서 혼자서 진행을 하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 형태로 제공이 되서 이 곳의 코드를 삽입하는 위치를 혼자 파악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니 이러한 점들을 확인 참고하기 위해서는 유튜버 분들의 도움이 필수적입니다.

2. 불합격해도 칠전팔기 정신으로 도전해보세요.

불합격해도 계속 도전해보세요. 부족한 점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수정 보완하셔서 다시 제출해 보세요.! 저도 그런 식으로 진행을 했어요.

 

그러나 구글 측에서 명확하게 어떠한 점이 신청 기준을 충족을 못하였는지 언급을 안 해줍니다. 따라서, 스스로 컨텐츠에 부족한 내용들을 면밀히 살펴보고 개선하려고 노력을 해야 될 것입니다.

 

저도 구글 에드센스 신청 탈락 메시지를 계속적으로 받고 나니 많이 좌절했는데 계속적으로 개선을 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개선을 하고 나서도 떨어질 수 있으니 심리적으로 편안한 마음으로 계속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1번, 2~3번 만에 합격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3. 타 플랫폼 성장성이 높으신 분들은 타 플랫폼에서 운영하는 컨텐츠를 활용

타 플랫폼인 네이버나 유튜버, 카카오뷰, 폴러리, 브런치 등의 등재해 놓았던 기존 자료를 재 가공하여 티스토리에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 자료가 있어서 재가공하는 데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모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바뀐 부분은 수정을 하셔야 될 부분도 있지만 말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자격증에 대한 특징이나 변경정보를 갱신하는 정도와 신청절차와 각종 자격증 교재를 추천하고 어떠한 형식으로 접수를 하는지 언급을 하는 정도의 내용을 더 추가했습니다. 분야마다 어떠한 내용을 더 추가하고 제외시키고 노출을 시킬지, 그리고 어떠한 사람이 유입이 되고 그 사람이 필요한 정보가 무엇일지 소비자적 관점에서 살펴보시면 좀 더 좋은 포스팅이 나오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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