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유튜버] 얼음사이다님이 말하는 국채증가의 위험성

by 극승 2021. 11. 9.
반응형

 

[대한민국 국채증가의 위험성]

안녕하세요. 이번에 말씀드릴 내용은 국채증가의 위험성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https://youtu.be/GhcMsy8cZlE

얼음사이다님 영상을 가지고 왔습니다. 일단 썸네일을 보면 굉장히 자극적으로 구성이 되어있는 것처럼 보여도 사실은 저것이 '팩트' 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IMF - "너내 한국 지금 GDP 대비 국가채무 증가속도 35개 선진국 중 1위야..." 이제는 국가채무 증가속도도 1위구나.

 

그런데 가계부채도 심각한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더불어 민주당 의원 대표적으로 고민정이 말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나라 곳간에 왜 자꾸 쌓아놓느냐 하면서 곳간에 있는 재정을 더 풀라는 듯이다. 옆에 홍남기 의원 같은 경우에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인데, 이러한 확대재정정책에 대해서 우려의 목소리를 남기고 있습니다.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또한 답이 없어하는 것 같다.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잘 살기 위해서 부자의 재산을 서민들한테 분배한다고 해서 그것이 지속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현재 많은 의구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나의 개인적인 생각]

1년 국가계산이 약 556조라고 합니다. 국가총수입이 483조인데 사상 최대규모의 적자 예산이라고 보여진다. 지금 솔직히 나는 얼음사이다님 영상을 보면서 드는 생각은 그렇다.

반응형

 

1. 해외 ETF , 해외주식을 사서 우리나라 원화의 가치가 진짜 종이조가리 되는 상상

 물론 원화가치가 쉽게 떨어지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현재 행보로 보면 마냥 안심할 수는 없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해외 ETF나 달러를 현재 조금씩 모으고 있다. 우리나라의 유명무실한 기업에 있는 주식투자도 하류정치 때문에 우리나라가 망할수도 있을 것 까지 생각하고 있다. 물론 망하고 있는 과정은 현재진행형이다.

2.  애 낳지 말자.

애를 낳지 말아야 되는 생각이 더 절실하게 든다. 미래 세대에게 빚을 전가하는 것 또한 문제인데, 이러한 저출산 시대에서 출산 된 몇 안되는 아이들이 그 많은 빚을 갚을 수 있을 까 걱정이 된다. 미래 고령화사회는 급속도로 진전이 될 것인데, 이를 뒷받침해주는 신생인구는 없으니 이러면 어찌될까.?

 

사회복지에 필요한 조세에 급격한 팽창, 증가 등을 통해서 진짜 미래 세대에 어린이들이 성장해서 건실한 직장인이 되어있을쯔음에는 기본 월급의 50% 이상을 4대보험이나 그 이외의 각종 복지정책에 필요하다는 명목으로 뜯어가지 않을 까 라는 걱정을 하고 있다.

3. 이미 답이 없는 나라, 이재명을 한 번 더 선출해야 하나요?

부모님이 문재인을 찍으라고 하였지만, 나는 문재인도 홍준표도 아닌 안철수를 찍었었다. 문재인의 소득주도 성장 정책이 이해가 가지 않았고 이에 대한 위험성을 얼음사이다님과 마찬가지로 항상 생각을 하고 주변에 말을 했었지만 다들 문재인 대통령이 주는 정직과 공정이라는 대표의 아이콘이라는 이미지 덕분이였는지, 쉽게 내 말에 수긍을 해주지 않았다.

 

그런데 지금 사태가 이렇게 심각해지고 나서야, 하나 둘 씩 머리가 깨고있는데 ... 이런거 보면 한국의 많은 사람들이 경제나, 금융, 정치에 대해서 이해도가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을 하였다. 하지만 먹고 살다보면 당연히 우선적으로 정치나, 경제, 금융에 대한 이해도는 떨어질 수 밖에 없지 않을 까도 생각하면서도 억울하기도 하였다.

 

차라리 이번에 더불어민주당 쪽 사람들이 그렇게 지지하고 옹호하던 이재명 대선 후보를 한 번 더 찍어줄까. ? 라는 심술궂으면서도 삐친 마음이 들기도 한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계속적으로 기후위기도 다가오고 있고 세계는 점점 더 살기 어려워지는 것 같고 고민이 많은 현 세대인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