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커피 활용법

by 극승 2021.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커피 활용법'이라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커피 활용법]

 

 

1. 통 원두(알)를 망사주머니 같은 곳에 넣어 핸드백이나, 차 안 등에 넣어두면 좋다.

 

2. 통 원두(알)를 금이 간 유리잔이나 와인 잔등에 담아 현관이나 장식장 등에 2~3개 정도 진열하면 멋진 소품도 되며 은은한 커피 향에 마음껏 취할 수 있다.

 

3. 분쇄된 원두커피 2~3 스푼 정도를 거름망에 넣고 욕조에 담갔다가 꺼낸 후 입욕하면 된다. 원두커피에 떠 있는 지방성분인 기름층이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 나게 하며 기분이 상쾌해지고 졸음도 싹 가신다.

 

4. 찌꺼기는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해 식물이 잘 자라는데 좋은 거름 성분이 된다. 화분에 적당히 뿌리고 흙을 잘 섞어준다

반응형

5.  신문지에 커피 찌꺼기를 말려서 줄 나간 스타킹이나 고운 망사주머니에 넣어 냉장고, 신발장, 옷장, 서랍장 등에 넣어두면 좋다.

 

6. 커피 찌꺼기의 지방성분 때문에 녹이 슬지 않는다. 바늘쌈 지속에 원두커피 찌꺼기 말린 것을 넣고 봉하면 된다.

 

7. 담배 냄새가 나는 집이나 환기가 잘 되지 않는 곳에서는 원두커피 찌꺼기를 넣어두면 커피 향에 묻혀 담배 냄새가 나지 않는다.

 

8. 사무실이나 담배를 많이 피우는 곳에서는 담배 재떨이 속에 원두커피 찌꺼기를 넣어두면 커피 향에 묻혀 담배 냄새가 나지 않는다

 

9. 신발 속에 원두커피 찌꺼기를 망사주머니에 넣어 하루정도 넣어두면, 수분 제거에도 좋아 신발이 뽀송뽀송 해진다. 발 냄새가 심할 경우에는 찌꺼기 말고 분쇄한 원두커피를 넣어 두면 더 효과적이다.

 

10. 탈취제로 쓴 원두커피 찌꺼기는 다시 화분의 거름으로 사용한다. 화분의 흙과 커피 찌꺼기를 섞어 두게 되면 원두커피 찌꺼기 속에 남아 있는 지방 성분으로 인해 식물이 잘 자라게 된다.

 

11. 원두커피 찌꺼기는 휴지통 바닥에 깔아 둔다. 휴지통이나 악취가 나는 것을 미리 제거해주기 때문이다.

 

12. 원두커피 방향제를 만들어 차에 걸어두면 좋은 향이 날 뿐 아니라, 원두커피의 은은한 향이 피로와 졸음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13. 속옷장에 원두커피 알을 몇 알 넣어주면 방향제가 따로 필요 없다. 속옷을 꺼내 입을 때마다 좋은 커피 향이 난다. (근데 커피향이 나는 것이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