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내용 정리]
- 표시 URL은 광고 노출시 보이는 URL, 연결 URL은 클릭 시 이동되는 URL 입니다.
- 네이버 파워링크 내 확장소재는 네이버 예약, 추가제목, 서브링크 등이 있다.
- 검색광고의 과금방식은 CPC이다.
- SEO 전략에서 백링크 구축이 포함되는 것은 오프페이지 SEO이다.
- SEO는 광고처럼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므로 한 번 상위에 올라가면 지속적으로 방문자수를 얻어 효과있음.
- 기술적 최적화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타게팅 키워드 선정이다.
- 광고 품질에 따라서 광고 노출 순위가 결정된다.
- 자동 입찰은 전환과 노출 점유율 극대화를 목표로 한다.
- 검색광고는 유료 트래픽을 생성한다.
0. 검색광고 특징
가. 장점
- 정확한 키워드 중심으로 타게팅이 가능하다
- 사용자가 검색하는 키워드에 맞춰 광고를 보여주기에 클릭 전환율이 DA보다 높다
- 광고 효과를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 광고관리자/ 광고시스템 등을 통해 탄력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 노출되는 순위는 최대클릭비용과 광고품질에 따라 변동된다.
- CPC 과금 시스템으로 효율적으로 유입이 된다.
나. 단점
- 부정클릭 발생을 관리하기 어렵다
- 관리에 대한 리소스가 비교적 많이 필요하다
- 노출되는 순위로 인해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경쟁이 높다
- 많은 노출량이 필요한 초기 브랜드는 효율적이지 않는다.
다. SEO
- 유료 광고 없이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랭크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온페이지 SEO : 콘텐츠 최적화, HTML 요소 최적화, 사이트 구조 및 내부 링크 최적화
- 오프페이지 SEO : 백링크 구축, 소셜미디어 활동 및 브랜드 멘션
- 기술적 SEO : 웹사이트 속도 최적화, 모바일 친화성, 보안 구현, 사이트맵 생성 및 제출
라. SEO VS 검색광고
- SEO는 장기적인 전략이며 검색광고는 즉각적인 결과를 제공해준다.
- SEO는 초기 비용이 적지만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검색광고는 즉시 시작할 수 있지만 장기적인 비용이 발생한다.
- SEO는 유기적인 트래픽을 유도하고, 검색광고는 유료 트레픽을 유도한다.
1. 네이버
가. 네이버 검색광고 개요
- 광고주 가입은 사업자당 최대 5개, 개인은 2개까지 가능하다.
- 계정 구조는 캠페인, 그룹, 키워드와 소재로 구성된다.
- 캠페인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비즈 채널이 반드시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나. 네이버 검색광고 입찰
- 광고주가 특정 키워드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을 설정하는 과정이다.
- 광고 시스템은 입찰이라는 기능을 도입해 동일한 키워드에 여러 광고주가 동시에 광고하는 경우를 방지한다.
다. 네이버 입찰시 고려해야 할 사항
- 인기 있는 키워드일수록 더 높은 입찰가가 필요하다.
- 시즌이나 트렌드에 따라 입찰가 조정 필요하다.
-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에는 더 높은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다.
라. 네이버 검색광고 진행
- 캠페인 - 그룹설정 - 키워드 관리 - 소재 관리로 진행
1) 캠페인 등록 및 그룹 설정
- 캠페인 만들기에서 캠페인 이름을 설정한다
- 하루 예산과 균등 배분을 체크하거나 또는 해제한다.
- 광고그룹 만들기에서 광고 그룹의 이름 URL, 기본 입찰가, 하루 예산 설정, 매체 유형/ 메체일정의 설정, 확장검색, 소재 노출방식을 설정한다.
2) 키워드와 소재 설정
- 검색 시 노출 시킬 키워드와 소재를 세팅한다.
- 키워드에 나오는 제목과 설명 부분을 '소재' 로 설정
- 네이버 광고그룹에서 광고그룹 단위로 키워드 확장이 가능하다
- 별도의 제외 키워드 등록이 가능하다
- 표시 URL은 검색 결과에서 표시되는 URL이고 실제 연결되는 URL은 광고를 클릭했을 때 가는 랜딩 주소이다.
3) 광고 검수 및 품질지수
- 비즈 채널 검수에는 업종별 등록 조건 충족이 필요하다
- 품질지수는 최초 등록 시 같은 키워드가 노출되고 있는 광고 평균에 근접한 값으로 4단계 품질지수를 부여받으며 24시간 내 품질 측정되어 품질지수가 적용된다
4) 네이버 검색광고 종류
가) 사이트 검색광고
-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에 표시되는 정보는 아래와 같은 순서에 따른다.
- 광고 집행 도중이라도 더 높은 우선순위의 정보가 광고의 위쪽에 표시될 수 있다.
- 네이버 통합검색의 경우, 검색 사용자의 반응도가 낮은 일부 키워드에 한해 파워링크만 노출될 수 있으며 노출 위치가 검색 사용자 반응에 따라 결정된다.
나)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 화면 등에 상품 이미지와 쇼핑 콘텐츠를 노출하는 판매유도형 검색광고
다) 콘텐츠검색광고
- 블로그, 포스트, 카페 콘텐츠를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및 콘텐츠 지면에 노출하는 정보 제공형 검색광고
- 정보를 찾고자 하는 이용자의 의도가 담긴, 지정된 키워드에 한해 광고가 가능하다.
라) 브랜드검색광고
- 브랜드 검색 광고는 구매한 상품유형에 따라 네이버 PC 또는 모바일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영역에 광고주가 구매한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1개 광고가 단독 노출된다.
2.구글 SA
- 구글 검색광고는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구글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이다.
가. 캠페인 목표
- 세일즈,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나. 캠페인 등록 및 그룹 설정
- 캠페인 목표에 맞춰 최적화가 진행이 된다.
다. 구글 키워드 설정 방법
- 일치 검색 : 입력한 키워드와 일치하는 검색어에만 노출이 된다
- 구문 검색 : 특정 구문이 표현된 검색어에 노출된다.
- 부정 키워드 : 제외하고 싶은 키워드를 설정하여 노출을 제한한다.
라. 입찰관리
- 다양한 캠페인 유형에 맞춘 입찰 전략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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