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마케터 오답정리]
'SNS 광고마케터 오답정리' 입니다.
오답정리 내용
1. 개별 시청자에게 특정 순서로 광고를 게재하여 나의 제품 또는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방식은 (광고 시퀸스)
2. 유튜브 채널 내 영상 조회수가 카운팅 되지 않는 광고는 무엇인가?
가.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나. 건너띌 수 없는 광고
다. 트르뷰 비디오 디스커버리 광고
라. 정답 없음.
3. 다음 중 카카오 광고의 과금 방식이 아닌 것은.?
가. CPC (COST PER CLICK)
나. CPA (COST PER ACTION)
다. CPM (COST PER MILE)
라. CPV (COST PER VIEW)
4. 다음 중 밴드에서 집행 가능한 디스플레이 광고상품명이 아닌 것은.?
가. 풀스크린 광고
나. 인터렉티브 광고
다. 네이티브 피드광고
라. 스마트채널 광고
5. 다음 중 네이버 밴드의 광고상품별 과금 방식이 올바르지 않은 것은.?
가. 풀스크린광고는 광고집행을 보장하는 보장형 광고이며 고정가격이다.
나. 네이티브 피드광고와 스마트채널광고는 입찰을 통하여 노출되는 성과형이다.
다. 네이티브 피드광고는 CPM, CPC, CPV 과금을 사용할 수 있다.
라. 스마트채널 광고는 CPC 입찰방식만 있다.
6. 카카오 비즈보드의 노출영역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가. 카카오톡 채팅 최상단 영역만 노출이 불가능하며 카카오서비스에 동시 송출된다.
나. 카카오버스, 카카오지하철, 카카오네비 등에 노출된다.
다. 다음 영역에 노출이 된다.
라. URL, 포스트, 랜딩소재에 한해서 외부 네트워크 영역에 노출된다.
7. 다음 중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종류로 분류하기 어려운 서비스는?
가. 네이버 밴드
나. 카카오 스토리
다. 소셜 다이닝
라. 링크드인
8. 다음 중 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도입과 관련해서 부정적 피드백의 폐해가 걱정될 시 생각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대응 프로세스' 가 아닌 것은.?
가. 감정
나. 평가
다. 대응
라. 보고
9. 페이스북 비즈니스 광고의 머신러닝을 설명하는 내용 중 가장 적합한 것?
가. 머신러닝으로 입찰 구매와 미디어 플래닝 등을 모두 처리할 수 있다.
나. 머신러닝은 알고리즘 예측 분석을 통해 최적의 입찰가로 적합한 타켓을 찾는다.
다. 머신러닝은 클라이언트 비즈니스의 목표를 캠페인 목표에 맞게 자동으로 설정
라. 위 3가지 모두 적합하지 않다.
10. 다음 중 머신러닝의 중요한 요소인 캠페인의 유동성이 최적의 상태로 설정이 되었을 때, 예상되는 이점이 아닌 것은.?
가. 캠페인 목표를 정하는 단계에서 어떤 목표로 최적화할지 결정할 수 있다.
나. 머신러닝을 통해서 캠페인의 새로운 타겟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 머신러닝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 가능성이 높은 핵심타켓의 데이터를 얻음.
라. 타켓 A/B 테스트를 통해 예산 분배 예측치를 파악할 수 있다.
11. 다음 중 Meta for business 광고 시스템에서 캠페인 실적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측정 방법' 및 '지표' 를 나타내는 용어가 아닌 것은.?
가. 전환율
나. 오디언스 네트워크
다. a/b 테스팅
라. 브랜드 라이프 서베이
12. 다음 중 Meta for business에서 제공하는 노출위치 자산 맞춤화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가. 페이스북과 연결된 stock 사이트를 토해 이미지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나. 고객의 기본 언어 설정에 따라 광고의 언어를 자동으로 변역한다.
다. 노출 위치에 따라 이미지를 자르거나 수정할 수 있다.
라. 노출 위치별로 사용된 이미지 또는 텍스트를 변경할 수 없다.
13. 다음 중 Meta business solution에서 다얗안 광고세트를 시나리오별로 구성하였지만 캠페인의 성과는 극대화 하고자 한다면 이에 가장 적합한 예산 전략방안으로 알맞은 것.?
가. CBO를 이용해 광고세트들이 전반적으로 목표에 맞게 예산 분배가 되도록 최적화
나. 캠페인의 각 광고 세트에 동등하게 예산 분배
다. 성과가 가장 좋을 것 같은 광고세트에 예산을 가장 높게 할당한다.
라. 광고기간동안 수동으로 광고세트를 ON/OFF 한다.
14. 약 6개월 전에 전환 픽셀 스크립트 설치를 완료한 온라인 커머스몰이 있다. 이 몰의 매출 상향을 위해 가장 적절한 캠페인 목표와 최적화 기준은 무엇인가.?
가. 전환 캠페인 목표 및 가치최적화 기준
나. 전환 캠페인 목표 및 일일 고유 도달 최적화 기준
다. 트레픽 캠페인 목표 및 랜딩페이지 조회 최적화 기준
라. 트레픽 캠페인 목표 및 링크클릭 최적화 기준
15. Mata for business suite 는 크리에이터 퍼블리셔가 콘텐츠를 수익화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수익화 할 수 없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가. Mata에서 광고 형태로 제공하는 프리롤 광고가 삽입된 인스트림 광고
나. 지역 차단 관리 설정이 되어 있는 페이스북 인스트림 광고
다. 여러 언어로 제공되는 페이스북 인스트림 광고
라. 라이브 방송의 인스트림 광고
16. 다음 중 Meta의 앱 패밀리 (광고노출지면)에 가장 낮은 비용으로 광고를 최적화하기 위해 자동 게재위치 사용에 대한 장점 설명 중 틀린 것은.?
가. 동일한 예산으로 더 많은 전환결과를 얻을 수 있다.
나. 캠페인의 광고가 페이스북 앱 패밀리 전반에 걸쳐 노출된다.
다. 동일한 예산으로 더 많은 타겟에게 도달할 수 있다.
라. 광고 게재위치를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17. 페이스북 비즈니스 광고의 광고 방식
-CPM 모델은 Awarness 목표에 적용되며 그 외에는 oCPM 비딩방식을 사용
18. 다음 중 트루뷰 동영상 광고의 최소 CPV 입찰 단가로 적합한 것은.?
-없음.
19. 다음 중 트루뷰 비디오 디스커버리 광고의 과금 방식으로 알맞은 것은.?
가. 썸네일 OR 텍스트 클릭 후 영상을 30초 이상 시청 시
나. 썸네일 OR 텍스트 클릭 후 영상을 5초 이상 시청 시
다. 썸네일 OR 텍스트 클릭 시
라. 광고영상 공유, 좋아요, 댓글, 구독 클릭 시
20.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시 사용하는 컴패니언 이미지 배너의 크기로 적합한 것?
- 300*60
21. 다음 중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집행 시 노출수 100,000회 , 조회수 20,000회 영상의 조회율로 알맞은 것은.?
가. 20%
나. 2%
다. 0.2%
라. 10%
22. 다음 중 유튜브 광고가 불가능한 동영상 등록 상태는 무엇?
가 .유튜브 채널 내 '미등록' 상태
나. 유튜브 채널 내 '등록' 상태
다. 유튜브 채널 내 '비공개' 상태
라. 해당 사항 없음.
23. 유튜브 동영상 광고 게재 순위를 산정하는 데 포함되지 않는 요소는 무엇인가.?
가. CPV 입찰가
나. 영상 조회율
다. 영상 클릭률
라. 영상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의 수치
24. 다음 중 카카오 광고의 과금 방식이 아닌 것?
가. CPC ( COST PER CLICK)
나. CPA (COST PER ACTION)
다. CPM (COST PER MILE)
라. CPV (COS PER VIEW)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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