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 배너 제작]
마케팅 디자인 특성 및 방법이다. SNS광고배너는 이미지, 텍스트, 버튼 등의 요소를 포함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원하는 행동을 유도하도록 하는 설계이다.
다양한 플랫폼마다 특성 및 타겟 유저가 다르다. SNS는 시각적 요소가 중요하다. 광고배너는 디자인이 중요한 요소이다.
1. 광고배너 디자인 기본요소
가. 사이즈 및 포맷 : 플랫폼별 구너장 사이즈와 포맷을 고려해야 한다
나. 색상 : 주목을 끌기 위한 색상의 주목 및 조화
다. 글꼴 및 텍스트 배치 : 텍스트의 크기, 위치 조절
광고배너를 활용할 때에는 '미리캔버스' 라는 어플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효과적인 광고배너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조건이 필요하다.
1. 간결 명확한 메시지 사용
- 짧은 주목 시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제작
2. 시각적 요소
- 주목을 끌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
3. A/B 테스트 활용
- 광고 배너 디자인을 선택해서 가장 효과적인 광고에 집중하기
* 우리가 미리캔버스 어플을 활용하면 기존의 제작되어 있는 템플릿이 있으니 이를 수정 변경하는 형태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차별화된 SNS 광고배너 디자인 전략 및 실제 사례 분석]
1. 고객 인사이트 이해하기
- 타겟 고객의 특성, 관심사, 구매 동기 등을 분석하여 고객 인사이트 이해하기
-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광고배너, 디자인 전략을 수립한다
2. 차별화된 광고 메시지 설계
- 독특하고 창의적인 광고 메시지를 통해 대상 고객의 주목을 끌기
- 고객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고객의 니즈와 연결된 메시지를 제작한다.
- 시각적 요소를 활용하여 메시지를 강화한다.
3. 가독성 좋은 디자인
-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또는 창의적인 사각적 요소를 활용한다.
5. 레이아웃을 효과적으로 구성하는 3가지 방법
- 눈에 띄는 카피와 이미지
- 카피는 명확하고 간결하게,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이미지를 활용한다.
- 사용자의 시선을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고, 광고의 목적에 맞는 행동을 유도한다
6. 클릭을 유도하는 레이아웃 구성요소
- 주목을 끄는 제목
- 강력한 시각적 요소
- 명확한 호출 문구
- 자극적인 버튼 디자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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