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내용]
이번에는 광고와 관련된 내용을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광고는 본인을 PR할 수 있는 좋은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를 모른다고 하더라도 어떻게 보면 현대사회에서 본인의 경쟁력과 본인이 하고 있는 사업의 차별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러한 다양한 광고가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1. 종합적인 광고 의의
- 광고주
- 특정한 상품 또는 아이디어나 해당 기업체 관한 정보
- 다양한 매체를 통해 유료로 이용하여
- 불특정 사우싀 소비자나 혹은 잠재고객에게 전달
- 이들의 태도나 행동을 변용시켜 구매행동을 유발
- 판매를 촉진하는 설득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 광고의 목적
-구매자를 설득함
-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 구매자의 태도변용
- 태도의 측면의 태도 변용 (인지적, 행동적, 정서적)
3. 4p (마케팅의 구성요소)
- 제품(product) : 픔질 제품의 특징, 이미지, 상표, 포장 등의 개발과 관련의사 결정
- 가격(price) : 상품가격의 수준 및 범위 지불기간 할인 보상 등 결정
- 촉진(promotion) : 광고, 인적판매, pr, 판매촉진 등을 고객 및 일반대중에 전달하는 일에 관한 의사결정
- 유통(place) : 유통, 소매, 물류와 관련된 내용
4. 선전 vs 광고
- 선전은 경우에 따라 주체가 명확히 드러나지 않을 때가 있음
- 광고는 반드시 주체가 명시됨.
[광고의 기능]
5. 광고의 기능
- 제품 인지도 형성 기능
- 제품 선호도 형성 기능
- 제품 구매유도 기능
- 제품 차별화 기능
- 제품에 대한 애호도 증가 기능
6. 광고의 경제적 기능
- 대량 생산 촉진하여 경제 성장에 기여
- 대량 생산 촉진하여 상품단가가 하락
- 경제 성장을 유도하여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사회 형성
- 상품의 차별화는 가격의 탄력성을 낮춰 제품의 단가를 높임
- 지나친 광고 경쟁으로 사회적 경제자원 낭비가 될 수 있음.
7. 광고의 사회적기능
- 소비자 교육기능
- 소비에 대한 가치관과 건전한 소비습관 형성
- 잘못된 정보전달에 따라 소비자 기만과 불신감 조성
- 충동구매 유도
8. 광고의 문화적 기능
- 새로운 대중문화의 창출과 전파
- 문화의 상품화
- 오락성과 화제성
- 청소년들의 호기심과 모방심리
- 그릇된 가치관, 쾌락지향적인 생활방식 전달
[특수광고]
9. 특수목적에 따른 광고 분류
-애드버토리얼 : 신문 또는 잡지의 뉴스기사와 같이 보이도록 만들어진 광고 (광고+사설 합성어)
- 인포머셜 : 긴 시간 동안 정보를 제공하는 텔레비전 광고, 정보와 tv광고의 합성어
- 티져광고 : 광고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유발하는 광고
- POP 광고 : 소비자의 구매 시점에 구매심리를 촉진하기 위한 광고
'개인적인 고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경테스트 시사 상식 용어 정리 (1) | 2024.05.29 |
---|---|
군대를 전역하면서 느낀점 (0) | 2024.05.28 |
단시간, 고수익 부업으로 추천하는 활동 (0) | 2024.05.26 |
대외활동, 활동비 얼마정도 하나요? (5) | 2024.05.25 |
관광E배움터에서 알려주는 취업준비생이 알아두면 IT용어 (0) | 2024.05.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