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럽연합을 한 번 생각을 해볼까요? 유럽의 다양한 국가들이 일종의 '연합체' 를 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유럽연합은 지역경제통합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럽연합의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역내 국민이면 국가 간 이동 시 세관검사가 면제되고 역내 모든 국가에서 취업이 가능하다
- 역내 기업이면 역내 모든 국가에서 기업활동이 가능하다
- 역내 은해잉면 역내 모든 지역에서 지점을 개설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유럽연합 통합의 장애요인 또한 있다.
가. 실업률
유럽은 미국이나 일본 등에 비해 전통적으로 실업률이 높아진다. 경제통합으로 인해 경쟁력이 없는 기업들이 도산하게 되면 실업문제가 심화된다. 어떻게 보면 경쟁률이 없고 구조조정이 필요한 기업들이 이러한 경제통합으로 인해서 필터링 될 수 있어서 장점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기업들이 차별화와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 더 높은 경쟁을 요구하게 되는 건 사실인 거 같다.
나. 법적 기술적 표준차이
자동차, 은행, 보험 등의 산업에서 각국의 규제 및 규격 등에 차이가 발생한다.
다. 조세정책의 차이
각국의 조세제도가 달라서 부과되는 세금의 종류와 세율이 다르다.
블로그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 이렇게 광고 경영 및 기법 등을 잘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기획은 광고가 집행되는 기간 동안 광고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다.
역할은 다음과 같다.
가. 광고캠페인의 나침판 역할을 한다.
나. 광고목표 달성을 도와준다.
다. 독창적인 발상의 원천이다.
라. 잘 쓰여진 광고기획서는 낭비를 막아준다.
마. 계획했던 퀘도를 이탈하지 않게 도와준다.
바. 광고효과 측정의 기준이 된다.
해외현지와 본사에서 광고기획의 내용이 해당 현지에서 법률규제적 환경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이에 대해서 광고기획을 규격화하거나 통일화시키는 것이 어려울 가능성이 매우 농후하다.
따라서 광고기획을 적절하게 현지 상황에 맞게 수정을 해서 접근할 필요성이 있어 보인다.
그렇다면 광고상황 분석을 해보자
가. 광고 메시지로 성취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과 기회
나. 마케팅 상황분석에서 제시한 내용
다. 광고가 해결해 줄 수 있는 / 없는 문제점
만약에 어떠한 비언어적 표시가 (대표적으로 상대방을 칭찬하는 '따봉') 이러한 광고메시지를 보여주는 내용이 출력될 때 해당 광고가 보여지는 내용이 어떤 나라에서는 충분히 욕으로 인지될 수 있고 어떤 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듯이 칭찬으로 인식될 수 있다.
[국제경영을 위한 광고 전략을 알아보자]
1. 변화를 읽을 줄 알아야 합니다.
2. 광고 목표가 명확해야 한다.
3. 철학이 있어야 한다
4. 독창적이어야 한다.
5.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6. 실행 가능한 전략이어야 한다
7. 연속성이 있어야 한다.
광고목표는 간결하고 명료하게 제시되어야 합니다. 광고목표는 광고대행사와 광고주 관련자 모두가 공유하고 있어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광고 같은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해당 당사자들이 공유받지 못한다는 것은 광고의 치명적인 결점으로 부각될 수 있으니 전사적인 자원의 교류는 충분히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기간이 제시되어야 하고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정량적으로 명확하게 제시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광고를 통한 소비자 구입 향상' 이라는 추상적인 목표보다는 '광고목표를 통해 매출 3% 초과 달성 목표' '광고목표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순위 3단계 증가 목표' 등의 숫자를 기입해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크리에이티브한 전략을 세워야한다는 것이다. 크리에이티브 광고전략은 소위 예술적이고 창의적인 작업을 통한 광고전략을 의미한다. 크리에이티브 광고전략은 수 많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티브 컨셉트가 도출이 되고 빅아이디어 특성이 있다. 독창적이고 극단적인 표현의 셀링포인트를 발굴할 수 있어야 한다.
그 다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이 '매체전략' 이다. 매체전략은 광고물의 표적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매체전략은 다음과 같은 요건들이 필요하다.
가. 광고목표 달성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나. 표적 소비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어야 한다.
다. 시기와 기간이 포함되어야 한다.
라. 지역이 명시되어야 한다
마. 어느 정도의 강도로 매체에 노출 시킬 것인지 정해져야 한다.
바. 크리에이티브 특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매체가 선정되어야 한다.
사. 예산 범위 내에서 실행 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우리가 본인의 블로그를 홍보할 때 각종 매체전략을 잘 수립해야 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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