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스캠코인 사기

by 극승 2024. 2. 9.
반응형

 

선량한 사람들의 자산을 강탈하는 스캠코인 사기에 대해서 여러분들은 들어보셨나요?

 

[스캠코인]

스캠코인은 한 마디로 코인의 가치가 없는 사기성 코인이라는 의미입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처럼 코인의 신뢰성이 높지 않는 일종의 '듣보잡' 코인이라는 것이지요.

 

이러한 스캠코인은 많은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얻기 위해서 사기를 치고 이러한 사기행위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모아 놓은 자산을 한 번에 잃고 말거나 투자금을 잃는 등의 상황이 연출되기도 하는데요.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권도형이라는 사람이 만든 루나코인 등이 있겠죠. 루나코인으로 큰 피해를 입은 승냥이라는 유튜버가 있으니까 말이죠.

 

그런데 승냥이라는 유튜버가 동물학대와 관련된 사건도 보도되었고 유튜버 승냥이의 행보와 발언에 있어서 문제 소지가 많아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튜버 승냥이가 코인으로 인해서 손실을 입고  피해를 보더라도 크게 동정하지 않는 듯한 기류가 형성되었던 것 같습니다.

 

[스캠코인 사기]

상장전에는 가치가 없는 코인들입니다. 물론 상장이후에도 코인 가격이 크게 반등하지도 않지만 일부러 코인가격을 조작하여 대규모 세력이 투입해서 코인 가격을 급등시켜 코인의 가치가 있다는 것처럼 속임수를 쓴다는 것이지요.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아프리카 코인게이트 사건도 있습니다. 

특히 유명인플루언서나 신뢰할 수 있는 유튜버들이 동원되어서 투자를 해도 되고 안정적이라고 이야기를 한 다음에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가치가 없는 스캠코인에 투자하여 코인의 가격이 올라갔을 때 이 코인에 투자한 인플루언서나 연예인, 유튜버는 가격이 올라갔을 때 팔아서 차익을 남기는 형식으로 수익을 본다는 것이지요.

반응형

[스캠코인 최근 현황]

특히 최근에는 유병 유튜버들이 얽힌 코인 스캠사기가 얽혀져 있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유튜버 오킹도 연관되어 있어서 귀추가 주목되는 바 입니다.

 

특히 스캠코인 같은 경우에는 자전거래 봇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일정 수준 이하의 가격으로 떨어지면 다시 코인 가격을 부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기꾼들은 자전거래 봇을 이용해서 거래량을 통해서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인거죠. 

 

또한 폰지지급형태의 사기도 있습니다.  새로운 투자자가 유입이 되면 새로운 투자자가 유입된 자금을 바탕으로 해서 기존 투자자의 투자이익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사기 방식도 있습니다.

 

이러한 스캠코인을 통해서 피해를 보시는 분들이 없으셨으면 하는 바람에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