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꿀알바, 꿀부업 결혼식 하객알바 후기

by 극승 2022. 9.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꿀알바는 '결혼식 하객알바 후기' 입니다.

[결혼식 하객알바란?]

- 결혼식 하객알바는 말 그대로 결혼식 신랑, 신부의 지인으로 참여하는 알바를 말합니다. 생전 처음 보는 사람으로 참여를 해서 신랑과 신부한테 덕담을 건내는 친화성이 어느정도 있으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 결혼식 하객알바 플랫폼은 '반갑다 친구야' , '버진로드 대행' 이라는 플랫폼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가. 반갑다 친구야

반갑다 친구야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하시면 나오는 사이트입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난 이후에 개인적으로 연락이 오면 조율을 하시면 됩니다.

나. 버진로드 대행

 카톡친구에 '버진로드 대행' 을 검색을 하시면 카톡친구에 나올 겁니다. 일정표에 따라서 본인이 가능한 일정을 지정한 양식에 맞춰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결혼식 하객 대행 최근 참여 모습]

- 서울 라마다 호텔에서 진행된 결혼식에 참여를 하였습니다.

사람들이 적당하게 왔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저처럼 하객 대행을 하시는 분들도 오셨습니다.

결혼식 하객알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식사 제공 또는 미제공

: 식사를 제공해주는 하객알바가 있고 그렇지 않은 하객알바가 있다.  왠만하면 식사를 제공해주는 하객알바가 좋을 것 같다. 또한 유류비를 제공해주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다.

나. 친화성 있게 신부나 신랑 측에게 접근!

신랑이나 신부 측 지인으로 참여했다면 덕담 한 마디 건넬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응대를 하고 있는 신랑이나 신부에게 다가가 "길동이형 결혼  축하해." "춘향이 언니 오늘 너무 이뻐, 결혼 축하해." 등의 덕담을 던져야 된다.

다.  급여

 급여는 보통 1시간 20분 정도 결혼식이 진행이 되고 15,000원 +식사가 제공이 된다.  거리가 가깝다면 한 번 가서 식사도 해결하고 급여도 챙길 수 있다.


결혼식 하객대행 알바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대행' , '알바' 등의 언어 사용 주의

: 결혼식 하객대행 알바를 하러 온 것은 맞지만 담당자님과 결혼식장에서 이야기를 할 때 단어 사용에 주의를 해야 됩니다. 보는 눈도 많고 그러는데 담당자가 인원체크를 할 때  대행이나 알바라는 단어사용은 하지 말아야 됩니다.

나. 눈에 틔는 행동이나 부적절한 행동 주의

: 신랑이나 신부 측 지인으로 참여를 하였는데 부적저란 언행이나 행동에 주의를 해야 겠죠. 뭐 담배를 피는 행동이나 소란스러운 행동 등등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