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생활지식, 일반지식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by 극승 2021. 1. 20.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알아 두면 유용한 첫 번째 생활 팁'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지식, 일반지식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이해가 되지 않는 사물의 현상이나 사고가 발생하면 그 사건이나 상황에 대해서 문제점을 분석하려는 욕구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식이 없으면 분석도 잘 되지 않고 이해도 잘 되지 않는데 아래 나타나는 현상들이 앞으로 생활을 하면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화분이 식물이 잘 자라지 않을 때 다음과 같이 행동해보세요.

마늘 몇 개를 으깨어 물에 희석해 뿌려 주세요. 화초가 무럭무럭 잘 자라요.

2.  쓰레기봉투가 양이 다 안 찼는데...

냄새가 심하면 고민이 되시죠? 이럴 땐 물에 적신 신문지를 쓰레기봉투 위에 얹어 두세요.

신문지가 냄새를 쏙 빨아들인답니다. 이렇게 하다가 최대한 양이 다 찼을 때 버리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달걀을 삶을 때 식초 몇 방울을 떨어뜨려 보세요.

떨어 뜨리면 껍질이 잘 벗겨집니다.

4. 열쇠 구멍이 뻑뻑할 때 연필심을 활용해보세요. 

열쇠에 골고루 묻힌 뒤, 열쇠 구멍에 넣고 돌리세요. 여러 번 반복하면 매끄럽게 잘 열립니다.

5. 프라이팬에 음식 등이 붙어 잘 안 닦일 때는 다음과 같이 행동해보세요.

팬을 불에 달구었다가 소금을 뿌리고 신문지로 닦아보세요. 냄새도 없어지고 프라이팬도 깨끗해집니다.

6. 색깔 있는 옷을 빨 때 , 식초나 소금을 약간 넣고 세탁하세요.

원색이 더욱 선명해집니다. 식초물에 옷이 완전히 잠기도록 하고 30분 후 정도 지난 다음 세탁기에 돌리세요.

7. 흰 옷을 빨래할 때 노하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루세제와 함께 주방세제를 조금 넣어 세탁하세요. 흰옷이 더욱 하얗게 됩니다. 세탁소 사장님이 알려 주신 비결입니다.

8. 유리창에 페인트가 묻는 것을 방지하려면 비눗물을 미리 묻히세요. 

방지하려면 유리창에 비눗물을 미리 묻히세요. 그러면, 페인트가 묻더라도 물걸레로 쉽게 닦입니다.

9. 냉장고 내부의 냄새가 심하면 다음과 같이 행동해보세요.

소주 한 병을 뚜껑을 따 냉장고에 넣어 두세요.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그 효과는 놀랄 정도랍니다.

10. 유리나 거울의 기름때를 지울 때는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감자, 냄비의 탄 바닥은 소주 생선 냄새가 밴 팬은 식초로 닦으면 좋아요.

 

11. 마늘을 빻아 보관할 때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마늘 위에 설탕을 살짝 뿌려두면 마늘 색이 변하지 않아요

반응형

12. 흰 옷을 삶을 때 식초를 활용해보세요.

식초를 몇 방울 넣고 삶으면 더욱 하얗게 됩니다.살균작용도 있어 일석이조예요.

13. 방충망이 낀 스펀지는 마른 스펀지로 문질러 주면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마른 스펀지로 문질러 주면 쉽게 청소할 수 있어요.

14. 와이셔츠의 소매와 깃의 누런 때를 빼고 싶으면 치약을 활용하세요.

확실하게 지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누렇게 변한 곳에 치약을 묻히고 햇빛에 1시간 정도 둔 후 세탁기에 돌리면 감쪽같이 하얗게 변한답니다.

15. 매직펜을 쓰는 화이트보드는 모기약을 활용해보세요.

오래 써서 잘 안 지워지는 얼룩 모기약을 뿌린 후 티슈로 닦아내면 몰라보게 깨끗해져요

16. 냉장고를 청소할 때 식초를 활용해보세요.

물에 타서 수건에 묻혀 닦아보세요. 냄새도 없어지고 소독 효과도 있어요

17. 안경이 김이 서려 곤란할 때는 비눗물을 활용해보세요.

렌즈에 비누칠을 한 다음 닦아 주세요. 샴푸 몇 방울 떨어뜨려 닦아 줘도 효과가 있어요. 샤워하고 나서 거울에다가 비눗물이나 비누 거품을 묻히면 서리가 끼지 않더라고요. 여러분들도 한 번 활용하시면 실생활에 유용하게 적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무래도 샤워를 하면서 거울을 봐야하는 경우도 있는데 김이 서리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18. 볼펜을 오래 사용하지 않다가 쓰려면 물을 활용하세요. 

잉크가 잘 안 나올 때는 볼펜의 끝 부분을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곧바로 찬물에 담가 쓰면 잘 나온답니다.

19. 술 마신 다음 날에 단감을 드세요.

단감의 타닌 성분이 교감신경의 흥분을 억제시켜 주고, 머리를 맑게 해 준다고 합니다.

20. 손에 음식 냄새가 배었다면

식초물을 손을 씻으세요. 혹은 설탕으로 문질러 줘도 냄새가 말끔히 없어진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