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템플스테이 후기와 공모전추천

by 극승 2022.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제는 '템플스테이' 입니다.

[템플스테이가 뭐야?]


- 말 그대로 '사원에서 머무르는 활동'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절에서 잠깐 동안 (숙박형, 당일치기형) 머무르면서 힐링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무슨 특별한 활동을 하는 것은 아니다.

타이트하게 일정이 짜여져 있지는 않습니다. 특별한 활동을 하라고 강요 받는 것도 아닙니다. 활동이 있더라도 숙소에서 느긋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면 그렇게 하셔도 좋습니다

2. 시설, 설비 잘 되어 있음.

불교라고 하면 아무래도 의식주를 해결하는 데 제약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음식을 먹는 활동 같은 경우에는 육식을 하면 안되고 하다 보니 조금 음식들이 자연친화적으로 나오는 편 입니다. 그래도 시설과 설비가 현대식으로 잘 되어 있어서 편하게 머무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법륜사쪽으로 갔는데 각종 시설들이 잘 구비되어 있어서 기대 이상으로 만족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3. 연인, 친구, 가족이랑 오시는 분들 많음

연인, 친구, 가족이랑 오는 분들 많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경건한 마음을 가지고 들어오고 힐링 목적으로 들어오는 것이다. 보니 친한 사람들이랑 와서 너무 크게 소란을 피우거나 하면 문제가 되겠죠.? 저는 음주와 흡연을 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일단 음주는 안되는 것으로 기억하고 흡연은 잘 모르겠습니다. 정해진 장소에서 흡연을 해도 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4. 108배 활동

108배는새벽쯤에 진행이 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랑 같이 갔던 지인은 당일 밤 늦게까지 잡담을 하다 늦게 잠 들어서 새벽 108배 활동에 나가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호기심이 있으신 분은 새벽에 108배 활동에 한 번 참여해보시라고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필수는 아니고 선택적으로 하고 싶은 활동들이 많이 있으니 크게 부담 안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그래서 템플스테이 알려주는 목적이이 뭔가요?]


- 템플스테이에 참가해 보신 분들을 대상으로  '템플스테이 공모전' 이 열리는 거 알고 계셨나요?

위의 내용 보시면 영상, 수기, 사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템플스테이와 관련된 내용을 공모하는 공모전이 개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사진과 영상을 촬영한 게 많이 있어서 이번 공모전에 응모하게 되었는데 혹시라도 템플스테이에 참여해보셔서 다양한 사진이나 영상을 남겨보신 분, 또는 수기를 남겨주실 분들은 이번 공모전에 한 번 참여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