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헌혈의집 서현센터에서 진행한 헌혈 후기

by 극승 2023. 10. 20.
반응형

 

헌혈의 집 서현센터에서 진행한 헌혈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직장이 성남시 분당구 근처에 있어서 서현센터를 찾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수원역 센터에서 헌혈을 하는 데 아무래도 직장 퇴근 시간에 겹쳐서 헌혈을 예약하고 가더라도 헌혈을 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 많이 부딪히는 것 같습니다.

[헌혈의 집 서현센터]

우선 헌혈의 집 서현센터 같은 경우에는 내방하실 때 미리 헌혈을 예약하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헌혈 예약을 해야 기다림 없이 바로 정해진 시간에 내방하시면 헌혈을 진행하실 수 있으니까 말이죠.

 

저도 항상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는데 방문시간이  다소 늦더라도 예약을 했다는 것 자체만으로라도 향후에 좀 더 빠른 응대를 받아보실 수가 있어요. 아아!!!  그리고 방문하시기전에 미리 전자문진을 진행할수 있으니 헌혈예약과 동시에 전자문진을 시행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헌혈예약을 하더라도 전자문진을 하지 않으셨으면 전자문진을 하라고 말씀주시거든요. 근데 이러한 전자문진도 레드커넥트 어플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다고 하니까 방문하시기 전에 전자문진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헌혈 예약을 하면 좋은점 **

  • 스탬프 이벤트에서 도장을 2개이상 받을 수 있음
  • 바로 바로 헌혈을 하러 들어갈 수 있음

★ 참고로 당일날의 헌혈예약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헌혈의 집 서현센터는 내부의 헌혈 배드가 이런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헌혈 배드가 7개 정도가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는데  나름 실내도 깔끔하고 청소도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서 헌혈하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헌혈을 하실 때 각 센터마다 구비되어 있는 배드의 숫자를 확인하시거나 사전에 해당 센터에 연락을 해서 헌혈을 하려고 하는데 대기시간이 많은지 방문전에 사전에 물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의 시간은 소중하다."

"나는 헌혈 이후에 다른 활동이 있다."

 

이러신 분들은 아무래도 시간이 촉박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셔야 되다 보니까 사전의 헌혈센터에 유선으로 전화하셔서 헌혈센터 내부의 헌혈 대기자들이 있는지 물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참고로 군입대를 할 때도 헌혈가산점이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저도 공군에 입대를 하기 전에 헌혈을 하였고 이로 인해서 가산점을 받아서 공군에 입대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번외적이지만 공군에 입대하고 나서 편하게 근무할 것이라는 제 생각과는 다르게 군사경찰이라는 보직을 받아서 그렇게 편한 군생활은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향후에 군입대를 하실 분들은 미리미리 헌혈을 하셔서 가산점 챙겨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헌혈이 거의 끝나가요]

다행히 헌혈을 하면서 특이한 사항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헌혈을 끝내기 전에 이렇게 기념품은 무엇을 받을지 간단하게 답변을 해달라고 직원분께서 말씀해주십니다. 저는 영화에 관심이 있어서 영화교환권 2매를 받게 되었습니다.  헌혈 종류에 따라서 다른데 일반적으로 전혈과 다종헌혈 같은 경우에는 보통 기념품을  혈장이나 혈소판 헌혈보다는 기념품을 1개 이상을 더 주니까  나는 기념품을 조금 더 많이 받고 싶다하시는 분들은 전혈이나 다종헌혈인 혈소판혈장 헌혈을 추천드립니다.  헌혈을 마치고 나면 아래와 같은 사은품을 제공해줍니다. 

헌혈을 마치고 나서 수령했던 기념품이나 물건 등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영화교환권 2매
  • 고소미 1개, 포카리스웨트 등의 과자와 음료
  • 헌혈증서
  • 성남시문화사랑교환권(지사마다 제공해주는 물품)
  • 컬쳐캐쉬 5천원 (12개의 도장을 다 채우고 스탬프를 제출하면 캐쉬 5천원권으로 환급)

 

나름 나쁘지 않은 기념품 수령목록이었습니다. 향후에 헌혈을 하실 때 제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헌혈을 하시면 조금 더 편안하고 시간 효율적인 헌혈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