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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고찰

홍보물 제작방법

by 극승 2024.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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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상품 홍보물 제작 프로세스와 외주사]

 

기획하고 디자인하고 피드백 반영을 하고 최종완료를 한다. 온라인 제작물은 홈페이지 또는 sns에 노출되고 오프라인 제작물은 인쇄되어 거치되게 됩니다.  브로셔, 포스터 배너, 현수막 등은 기획서, 원고 사례 이미지를 보내어 견적 의뢰를 한다. 

1. 여행상품 홍보물 제작 

: 기획 -> 디자인 -> 피드백 반영 -> 최종완료

2. 외주사 견적 의뢰 팁

- 온라인 제작물의 경우 : 랜딩페이지 / 상세페이지 / sns 카드 등

- 오프라인 제작물의 경우 : 브로셔 / 포스터 / 배너/ 현수막 등

3. 의뢰서에 컨셉 작성 및 사례 첨부

- 원하는 제작 컨셉을 작성하고 형용사적 표현은 적절하게만 사용함

- 사례 이미지를 첨부하면, 원하는 컨셉에 대한 이해가 정호가해져 제작 공수가 감소하는 장점이 있으며 제작물 만족도가 높아짐

-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용어 선택 및 간결한 정보 전달

- 헤드라인과 타이틀에 글씨 크기/ 굵기 강약 작성

4. 헤드라인 / 키비주얼 방법 및 유형 사례

- 이해하기 쉽고 한눈에 파악되도록 헤드라인을 작성함

- 헤드라인 및 기타 내용을 글씨 크기 강약으로 작성함

- 여행지를 어필할 수 있는 감성사진

- 흐리거나 어두안 사진, 흔들린 사진, 혐오 사진 등은 사용하지 않음

- 해상도 좋은 사진/ 저작권, 초상권 확인 필수 

5. 제작물 시안 피드백 작성 방법 및 제작물 사례

- 누락 및 혼선을 야기하지 않기 위함

- 피드백은 문서파일로 작성하여 정확하게 전달함

- 피드백은 가능한 1명으로 의견을 몰아서 전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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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용 상세페이지 만들기]

1. 상세페이지 활용법 및 제작 절차 살펴보기

상세페이지는 특정 항목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페이지로 항목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한다. 

 

상세페이지를 잘 만들면 전환율이 향상되고 신뢰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고 트랙픽 유입이 가능해진다. 

가. 전환율 향상 

- 구매 의사결정에 영향을 준다.

- 방문자를 구독자나 구매자로 전환할 수 있다.

- 제품, 서비스 품질, 사용자의 신뢰획득한다.

2. seo 최적화

- 검색 엔전 최적화 효과 극대화 

- 검색 트랙픽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단계 설명
1. 정보 수집 및 목표 설정 타겟 고객의 필요와 선호 파악, 상세페이지의 주된 목적 정의
2. 콘텐츠 계획 제공할 정보 계층화 및 중점 내용 결정
-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콘텐츠 준비/ 제작
3. 디자인 및 레이아웃 구성 기본 레이아웃 스케치 및 와이어프레임 작성
- 모의 디자인 시안 제작
4. 개발 및 구현 페이지 코딩(HTML, CSS, JAVASCRIPT) - 기능 통합 - 반응형 다자인 구현
5. 테스트 모든 기능 동작 테스트 - 다양한 웹 브라우저 및 디바이스 호환성 테스트
6. 발행 및 최적화 SEO 최적화 (메타 태그, 키워드, 내용 최적화) 
- 페이지 로딩 속도 최적화
7. 모니터링 및 지속적 개선 사용자 피드백 수집 및 분석
- 페이지 성능 모니터링 및 지속적 개선 작업 

 

상세페이지 디자인 작업 순서

1. 디자인 소스 준비하기

- 내용이 정해지면 이에 적합한 사진을 찍는 것이 가장 탁월하다

2. 전체적인 레이아웃 구서압기

- 전체적인 구조를 대략적으로 짜고 디테일한 작업을 추가한다

3. 디자인 통일감 주기

- 마무리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디자인에 통일감을 주는 것이다.

가독성 좋은 상세페이지 제작하기

1. 정확한 정보 제공

2. 고화질의 사진 및 동영상 사용

3. 모바일 환경 최적화

4. 사용자 후기 및 평점 참고 자료로 제시

5. 명확한 CTA 배치 및 직관적 안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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