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대전여행 N행시 공모전 수상

by 극승 2023. 4. 14.
반응형

[대전여행 N행시 공모전]

이번에 대전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N행시 공모전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공모 주제

- 대전 여행과 관련된 제시어에 추억 및 재미를 담아 N행시 작성

 

제시어

- 일류경제도시, 과학도시, 꿀잼대전, 빵지순례, 소제동카페거리 등등 제가 기억하기로는 과학도시라는 제시어를 활용해서 공모전에 도전했던 기억이 나요.

약간 이벤트성 공모전에 가까운데 이러한 N행시 공모전도 많이 열리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브랜드 네이밍 슬로건 공모전이 많이 개최된 것 같지만... 지금은 N행시 공모전이라는 공모전도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지원방법도 간단하니까 한 번 지원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저는 최우수상을 받아서 10만원을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제 작품이 남들보다 뛰어났다고 생각은 안해요  주최측의 판단 기준과 적합성에 부합했다고 생각을 합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완벽했던 내용들도 나중의 결과를 보면 당선이 안 될 때가 많았거든요. 오히려 당선이 안 될 거 같은 게 당선이 되기도 하고요. 당선이 될 거라고 생각하는 건 당선도 안 되기도 하고요.

반응형

[부업으로 공모전에 당선되기 위한 나만의 방법]

 1. CHAT GPT 활용

CHAT GPT를 활용해서 도움을 받아보세요 . 관련 제시어나 키워드를 활용해서 질문을 던지면 CHAT GPT가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답해줄 수 있습니다.

2. 중복지원 할 수 있으면 중복지원 할것

중복지원이 가능한 공모전이 있을 겁니다. 이럴 때는 최대한  중복지원을 많이 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중복지원을 하더라도 퀄리티가 높으면 더 좋겠죠?

3. 공모전은 나의 아이디어를 그 값어치에 파는 것

공모전은 나의 아이디어를 그 값어치에 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본인이 생각했을 때 본인의 아이디어 가치가 더 좋다고 생각을 하면 공모전이 아니라 전자책 집필이나 출고를 해 보는 게 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오히려 그러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본인의 브랜드 가치와 부업의 효과를 달성하는 데 더 효율적이니까 말이죠.

4. 벤치마킹

만약에 제 4회 공모전이 개최된다고 한다면 제1~3회까지의 당선 결과 내용을 보고 벤치마킹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거의 사례나 내용을 보고 재구성하여 새로운 창작물을 탄생시키는 것도 하나의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창조는 기존의 것을 모방하거나 변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창조도 어떻게 보면 모방이 기저에 심어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5 기술적 역량 공부 및 실습

기술적 역량이라고 하면 영상편집, 영상제작, 카드뉴스 제작, 포토샵 활용, 일러스트, 자료 기획, 구성 등 등 다양한 내용들이 있을 겁니다. 이러한 기술적 역량을 습득하기 위해서 시너지가 될 수 있는 다른 부업들과 연계시키면 좋을 거 같아요.

유튜브 영상제작이라든가 블로그 포스팅 작성이라든가 마케팅 기법 공부라든가 하는 방식으로 말이죠. 이러한 역량들은 서로 조화되어 시너지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