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진용진 머니게임

by 극승 2021. 5. 15.
반응형

[진용진의 머니게임]

안녕하세요. 한 참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머니게임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44tufAk8u64

 

반응형

머니게임 최종화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3번 박준형의 자극적인 썸네일...  이것을 보고 든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뭐야,,, 박준형이 마지막에 어떻게 통수를 친건가.?"

"박준형의 양면성을 볼 수 있는거냐고?"

"전혀 다른 결말이??"

 

갖가지 생각을 가지며 머니게임 최종화를 시청하게 되었다. 결과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결과가 났지만 많은 분들의 반응은 아시다시피 다음과 같습니다.

 

  • 논리왕전기 vs 파이의 알 수 없는 냉전의 구도
  • 논리왕전기와 공혁준의 탈락으로 머니게임이 재미가 없어졌다 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 그 외 가오가이, 이루리에 대한 비판적 내용도 있습니다.
  • 오히려 처음 초밥빌런으로 거론된 박준형은 크게 별말이 없는 상태고, 니갸르 또한 크게 언급이 없습니다. 산범도 마찬가지고요

 

지금 나오는 사진 출처는 유튜버 '진용진' 님의 동영상에서 따 온 것입니다.

 

출처 - 진용진

머니게임이 끝나고 나서 진용진의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우승자와 인터뷰를 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우승자는 누군지 담지는 않았습니다. 또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고 있네여.

[걱정되는 점]

1. 참여자들에 대한 비판

파이 저도 싫어합니다. 그러나 패드립과 더불어서 성희롱 등 갖가지 드립을 섞어가면서 조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말합니다.

 

"야,, 선은 지키고 욕해라.."   물론 이 말을 이해하려고 합니다. 선을 넘는 이야기는 하지 않아야 하니까요.

 

그런데, 지금 많은 분들이 써주시는 댓글이 비난이 악플인지, 비판인지 그 기준점이 모호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을 다시는 많은 분들 중에서는 자신의 댓글이 악플이라고 생각한다고 인정하고 악플을 다시는 분들도 있고 나는 그냥 머니게임에서 보여준 파이의 행실에 있어서 논리적인 비판을 한다는 입장도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주제넘게 걱정되는 점은,,, 만약 극단적으로 , 파이라는 참가자뿐 아니라 다른 참가자가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된다면 이것은 악플과 비판에 대한 모호한 기준점이 만들어 낸 그 무엇 때문에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될지 개인적으로는 좀 불안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제 3자가 볼 때 이것은 '악플이다.' 라고 생각하는 부분과 '이것은 비판적인 여론이다.' 라고 생각하는 입장이 갈릴 수도 있고 이에 따라서 향후 비판을 받는 사람한테 발생하는 신체적 정신적 문제는 어디서 해결을 해야 되는 것인가...?

 

내 말은 파이를 옹호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각종 악플 사건들로 인해서 우리 주변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이 떠나간 적이 있었다. 구하라, 최진실 등이 말이다. 그렇게 악플을 쓴 사람들도 처음에 악플이라고 생각해서 썼을까...? 이번 머니게임을 보고 사람들의 대한 입장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반응형

'개인적인 고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니게임, 파이 해명  (0) 2021.05.25
MBTI 저는 INFP 유형  (0) 2021.05.16
모범택시 리뷰  (0) 2021.05.11
진용진 머니게임 후기  (0) 2021.05.10
GS25 포스터 논란  (0) 2021.05.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