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모범택시 리뷰

by 극승 2021. 5. 11.
반응형

 

[모범택시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 후기는 드라마 '모범택시' 후기 입니다.

 

모범택시 같은 경우 현재 많은 사람들에게 환호를 받고 있는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배우들의 연기력 + 조연의 연기력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실력도 실력이지만, 주연들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조연들의 미친 연기력도 한 몫 했습니다.

반응형

예전의 양진호 사장의 갑질폭행, 엽기행각 사건 기억하시나요? 그 사건을 모티브로 하셨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이번에 양진호 사장을 연기한 분이 '백현진' 이라는 분입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이분의 연기를 보고 있으면 목소리 톤이나 각종 비언어적인 말투나 제스처, 그리고 시선처리 등 진짜 실존에 존재하고 돈에 미친 사장(?) 아니면 교주느낌도 나는 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관련되서 아래 영상을 첨부해두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위디스크 양진호' 라는 키워드와 모범택시에서 박양진을 연기하신 '백현진' 분의 생김새와 느낌을 비교해가면서 시청하시면 더 큰 충격이 올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OQrN6hMGC-8

[모범택시를 보고 내가 느낀 점]

 

1. 법의 사각지대, 법과 현실과의 괴리감, 그 갭을 해소시켜주는 방법의 하나로 '폭력' 이라는 강력한 수단으로 시청자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주는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2. 아나키스트적 영화인 면모도 있다고 생각

 

모든 제도화된 정치조직·권력·사회적 권위를 부정하는 사상 및 운동 (네이버 출처)  무지개운수는 법이 해결해주지 못한 사건이나 사고를 대신 해결해주는 해결사의 면모를 보여주는 조직이다. 법이 사회적 환경이나 시대에 흐름에 따라 적절하게 변화를 해야 하는데 시민들한테 믿음을 주어야 되는 법이라는 체계가 실상은 기득권들의 방어수단으로 사용되고 따라서 그에 합응하는 죄의 대가를 치르지 못하는 괴리감이 존재함.

3. 비질란테

 

 

모범택시를 보면서 약간 '비질란테' 적 특성도 있는 것 같았다. 요즘 웹툰원작이 인기를 끌면서 드라마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은데, 지금 비질란테도 드라마로 제작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법의 모순이나 각종 사회적 체계에 대한 결함이 많을 때 사회는 이러한 사회고발성 드라마에 더 환호한다고 생각한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개인적인 고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저는 INFP 유형  (0) 2021.05.16
진용진 머니게임  (0) 2021.05.15
진용진 머니게임 후기  (0) 2021.05.10
GS25 포스터 논란  (0) 2021.05.07
부동산 사유재산에 대한 국가 개입(?)  (0) 2021.05.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