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무에타이 기술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극승 2023. 9. 25.

무에타이 대회와 관련해서 공고를 알려드린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무에타이 기술 습득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무에타이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무에타이는 태국 전통의 권투기술로, 손과 발, 무릎, 팔꿈치를 모두 활용하는 싸움의 기술입니다. 무에타이는 "아트 오브 에잇 림브스"(Art of Eight Limbs)라고도 불리며, 이는 8개의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에타이의 8개 무기는 손, 발, 무릎, 팔꿈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에타이는 권투와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지만, 권투에서는 손만 사용하는 반면 무에타이에서는 손뿐만 아니라 발, 무릎, 팔꿈치 등을 모두 활용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무기의 활용으로 인해 무에타이는 상대방을 상하게 하기 위한 기술뿐만 아니라 방어에도 우수한 기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무에타이 경기에서는 각자의 무기를 활용하여 상대방을 공격하고 방어합니다. 무에타이 경기에서는 헤드부터 허리까지의 일체 갑옷인 "프라존"을 착용하고 출전합니다. 경기에서는 기본적으로 다리를 활용하는 '킥'기술이 많이 사용됩니다. 이 외에도 엘보우, 무릎, 발, 손과 같은 다양한 무기들을 사용하여 공격과 방어를 하며, 무예적인 스타일의 춤과 함께 경기를 시작하고 끝마칩니다.

무에타이는 운동으로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무에타이를 통해 근육을 단련하고 유연성을 높이며, 몸의 균형을 잡고 자세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무에타이를 배우고 연습함으로써 자신감과 인내력을 키우는 효과도 있습니다.

반응형

[무에타이 기술]

공격기술

무릎차기: '카드'라고도 불리며, 상대의 복부나 머리를 공격하는 기술입니다. 강력한 힘으로 상대를 무찌를 수 있습니다.


다리차기: '테'라고도 불리며, 대퇴부나 종아리를 공격합니다. 앞다리, 뒷다리, 안쪽, 바깥쪽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상체공격: 주로 손으로 상대의 얼굴이나 목을 공격합니다. 주먹, 팔꿈치, 손바닥 등을 이용합니다.


날아차기: 공중에서 차기 기술로, 뛰어오르면서 상대방을 공격합니다. 다리차기나 무릎차기 등을 이용합니다.

방어기술

차단: 상대방의 공격을 막는 기술로, 다리, 손, 팔 등으로 공격을 차단합니다. '쿵'이라는 소리와 함께 차단하는 모습이 특징입니다.


회피: 상대방의 공격을 피하는 기술로, 몸을 기울이거나 뒤로 뛰면서 공격을 회피합니다. 빠른 반응과 기민한 움직임이 요구됩니다.

 

무에타이의 공격기술과 방어기술은 모두 기술적으로 높은 수준의 능력과 신체적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기술을 습득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무에타이의 훈련 방법은 실전에서 사용될 수 있는 기술들을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것으로, 인내심과 근성이 요구됩니다.

 

반응형

'개인적인 고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토지주택공사 업무는?  (0) 2023.09.26
장애인활동지원사 실습 후기  (0) 2023.09.25
동기부여 명언  (0) 2023.09.24
장애인활동지원사 실습 후기  (0) 2023.09.23
영화 '타겟' 관람 후기  (0) 2023.09.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