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법원등기우편 반송 보이스피싱에 알려드릴게요.

by 극승 2023. 8. 10.
반응형

[법원등기우편 반송 보이스피싱]

이번에 소개해드릴 거시적인 주제는 '보이스피싱' 입니다. 예전에 대검찰청을 사칭한 보이스피싱이 많았잖아요. 그것 외에도 택배와 관련된 보이스피싱도 있었고 스미싱도 있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법원등기우편 반송 보이스피싱' 입니다.

010-3947-3726 으로부터 23년 8월 9일 11시 08분쯤 연락이 왔습니다. 대화 내용을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 : "여보세요?"

보이스피싱 : "안녕하세요. 홍길동씨 되시죠?"

나 : "예 맞습니다."

보이스피싱 : "여기는 법원인데 홍길동씨한테 보내드린 법원우편이 반송이 되서 연락드렸어요."

(여기서 약간 쎄함을 느꼈다)

나: (고민을 하며) "네네..."

(이후에 정적이 흘렀다)

보이스피싱 : (대답이 없고 침묵이 지속)

 

이후에 보이스피싱이 대답이 없자 그냥 전화를 끊어버렸다. 이후에 전화가 다시 걸려와서 불안한 마음에 전화를 받지는 않고 인터넷에 '법원등기우편 반송 보이스피싱' 이라고 검색을 해 봤더니 관련 사례가 여러개 나온게 있어서경찰(112)에 연락을 해서 신고절차와 관련된 내용을 문자로 받아 금융감독원에 신고를 하게 되었다.  

 

하여간 그렇게 해서 신고를 하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에 급하게 포스팅을 남기게 되었다. 잠잠한 일상에 법원을 사칭한 등기우편 반송 보이스피싱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말이다. 이게 발신번호를 조작기로 조작을 한다고도 뉴스나 기사에서 봤던 것 같다. 보통 070이나 이상한 앞에 번호 세자리가 이상한 번호로 오면  사람들이 심리상 전화를 잘 안받는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010으로 번호조작을 하면 사람들이 업무전화, 지인전화라고 생각을 해서 전화를 받는다고 한다. 이렇게 보면 어떻게 접근에(?) 성공한 것이다. 보이스피싱 사기꾼들한테는 말이다.

 

반응형

[법원등기우편 보이스피싱 관련 사례]

법원등기우편 보이스피싱 관련 사례가 많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공공기관 사칭 전화가 오면 무시하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향후에 우편으로 알려주니까 말이죠. 아무래도 법원이나 대검찰청과 같이 힘이 있어보이는 수사기관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움츠러들기 마련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잘못을 하지 않았는데 강압적으로 강하게 이야기를 하면 전화상으로 수사에 참여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나긋나긋한 수사관이 아니라 공격적인 수사관으로 사기꾼들이 위장해서 접근하면 특히 더욱 그런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이러한 보이스피싱범죄는 강력하게 형량을 때려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 조직들이 거의 중국쪽에 있지 않을 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UHhXW5Euvo

https://www.youtube.com/watch?v=RWeSaQeJ00A 

하여간 여러분들도 이러한 법원 등기우편 반송 보이스피싱에 당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얼른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리포터 컨텐츠로도 작성하러 떠나 보겠습니다. 슈슈슝~~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