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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고찰

수원시 견인차량보관소, 사업과 업무 안내

by 극승 2024. 6.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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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견인차량보관소]

수원시 견인차량보관소는 어떠한 업무가 진행되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 불법주정차 단속
  • 거주지우선주차신청서 모집

수원시 견인차량보관소 같은 경우에는 불법으로 주정차 되어 있는 차량들을 단속하여 견인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원시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 수원시에 있는 사업체에 근속을 하거나 출퇴근을 하시는 분들, 사업장이 수원에 있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거주지 우선 주차 신청서를 모집받습니다.

위의 나와있는 사진처럼 견인차량의 톤수에 따라서도 견인료가 보관료가 상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견인업무 때문에 악성민원이 많이 들어왔다고 들었는데 요즘에는 악성민원은 많이 없는 것으로 들었습니다. 

 

만약에 견인된 차량을 찾고 싶으시다면 견인차량보관소에 내방하여 견인료와 보관료를 납부해야 차주는 본인의 차량을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찾아가실 때 본인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나 운전면허증이 필요한 것 같으니 본인의 신분증을 꼭 챙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거주지 우선 주차권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의 주차자리에 본인의 차량을 주차한다든가 하면 이렇게 견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거주자 우선 주차 신청서?]

거주자라고 하면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수원시의 있는 사업장을 다니시거나 수원시에서 거주를 하시거나 수원시에서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에 대해서 드리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의 보시면 본인의 거주자 우선권 주차신청을 하시려면 서식을 작성해주셔야 됩니다. 신청자와 신청차량, 희망구역이 있고 감면사항이 있습니다.

허가조건도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하지 못한 기간에 대한 사용료는 환불되고 대체구획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2. 차량의 파손, 손괴, 도난 등 인적 또는 물적 손해 사항의 모든 책임은 주차구획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3. 1세대당 1차량을 초과하여 주차구역 신청이 불가하며 배정받은 주차구획을 임의로 양도/ 양수 시 배정이 취소됩니다.

4. 차량번호 및 연락처 등 변경사항 발생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미 변경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5. 주차요금은 분기 3개월 선납이며 납부기한 내 주차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주차구획 포기로 간주되며 타인에게 배정

6. 물건 등이 적재된 화물차, 차체가 낮은 차량 및 폭우, 폭설시 사고 위험이 예상되어 단속 및 견인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6번의 조항들이 있으니까 한 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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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견인차량보관소 업무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점]

1. 상습적으로 타인의 공간에 주차하는 사람들이 있다.

- 상습적으로 타인의 주차구역에 주차를 해서 견인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상습범들 같은 경우에는 알람없이 견인을 한다고 합니다.

2. 특혜사항

- 중증장애인, 국가유공자 같은 경우에는 거주자 우선 주차 신청서를 할 때 8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경증장애인, 저공해자동차, 경형자동차 이용자들은 5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거주지우선주차제 배정 배점표

 

위의 신청서식을 보면 1~3순위대로 본인이 희망하는 주차구역을 신청할 수 있는 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공통배점과 가산점, 그리고 특별 가산점 등이 있는데 이를 반영해서 가장 적합한 대상자에게 주차구역을 제공해주는데 어떤 분들은 3~4년 이상을 기다리신 분들도 있는 것 같았습니다.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공용주차장이 있는데 주택가나 인도, 변화가 등은 정확한 주차구역이 없기 때문에 이로 인해서 주차구역 전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영화동이이나 팔달구 쪽 교통이 혼잡하고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그런 것 같습니다.

4. 순환제 도입?

위의 3개월마다 계속적으로 분기납을 진행하면 본인이 계속 해당 주차구역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다양한 분들이 공공서비스 수혜를 받아보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고 계속 지정된 한 명에게 제공이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원시 견인차량보관소에서는 시범적으로 고색동의 위치한 델타플렉스 산업단지의 순환제를 도입을 해보려고 전수조사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하셨습니다.

 

델타플렉스 산업단지 같은 경우에는 이직률이 높고 도로변이나 인도에 접하고 있어서 순환제를 도입해 보는 시범 사업 대상의 적합한 입지요건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델타플렉스 산업단지에서 진행되는 순환제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이 된다면 향후의 이 순환제 사업이 확대 적용 및 시행되지 않을까도 생각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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