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희망나눔 1m1원 자선걷기 후기

by 극승 2023. 12. 16.
반응형

 

* 위의 후기는 과거의 경험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시점에 재구성했음을 말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후기는 희망나눔 1M 1원 자선걷기 행사에 대한 참여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희망나눔 1M1원 캠페인?]

대한적십자사에서 진행하는 "희망나눔 1M1원"은 한 사람의 작은 기부가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도움이 되길 바라는 캠페인입니다. 참여 방법은 매달 11일에 1만원씩 기부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한 해 동안 총 12회의 기부를 진행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걷기 행사에 참여를 했습니다. 걷기 행사 참여비는 좋은 곳의 쓰였던 것 같습니다. 지금 보시면 저렇게 사물놀이를 해주는 극단분들도 오셔서 볼거리를 제공해주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광교 호수로 공원에서 진정된 코스를 걷기 행사식으로 참여를 했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행사에 참여를 했었습니다.

친구, 가족, 지인 등등 말이죠.  이 때 당시에도 미세먼지가 심해서 마스크를 착용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참여를 하셨던 것 같습니다. 이 때 당시 기억하기로는 중국의 미세먼지가 많이 날라오는 시기였습니다. 


기부금은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되며, 대표적으로는 자연재해 피해자, 노숙인, 어린이 등에게 직접적인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에 참여하면 작은 금액이지만 매월 꾸준한 기부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손길을 내밀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나 자신도 좀 더 따뜻한 마음으로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자선걷기 이후 어떠한 상품을 제공해주었나요?]

자선 걷기 이후에  이렇게 배지가 하나 제공이 됩니다. 2019 희망나눔 1m 1원 자선걷기라는 배지인데 광교호수원공원에서 진행이 되었고 아래와 같은 배지를 제공해주었습니다. 


걷기 코스는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아요. 그렇게 힘들지 않았고 여유롭게 걸었던 것 같아요. 나름 재미있고 이색적인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만약에 다음 행사가 기획되어 있으면 가족, 지인, 친구, 연인과 같이 참여해보셔서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나이가 있으신 분이나 장애가 있으신 분들도 참여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건강상의 목적으로 참여를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아마 겨울에는 안전상의 이유로 개최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따뜻한 봄이나 밝은 가을에 진행이 될 확률이 높은 것 같습니다. 

[자원봉사활동 + 관광활동이 결합되었습니다.]


볼런투어리즘 = 자원봉사 + 관광이 결합된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의 활동도 볼런투어리즘 관점에 부합하는 방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볼런투어리즘은 다양한 문화나 지역적인 특성을 가진 지역을 여행하며 지역 주민과의 소통과 문화 교류를 중시하는 관광 방식입니다. 볼런투어리즘은 지역 사회의 발전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에 기여하며, 지역 사회와 관광객 모두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볼런투어리즘은 주로 일반적인 관광지나 호텔과 같은 대형 숙박시설이 없는 지역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신 지역 주민의 집이나 작은 민박 등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숙박시설을 이용하며, 지역적인 먹거리나 문화 프로그램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또한 볼런투어리즘은 지역 문화 유산을 보존하고, 지역 사회의 자긍심을 높이며, 관광객이 지역 문화와 사회적인 이해를 높이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볼런투어리즘은 지속 가능한 관광을 추구하는 데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지역의 자원을 보존하면서 지속 가능한 관광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에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볼런투어리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동반되면 좋을 거 같습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