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20대에게 추천하는 아르바이트

by 극승 2024. 1. 24.

 

여러분들은 20대를 겪으면서 가장 경험에 남는 알바가 있으신가요?

 

어떤 분들은 친구들과 같이했던 상하차 아르바이트가 기억에 남을수도 있고

 

썸이나 연인을 만들었던 에버랜드, 카페 알바가 기억에 남을수도 있겠죠

 

저마다 살아온 환경이 다르고 해 온 아르바이트가 다르다 보니까 힘든 알바도 있었고 좋았던 아르바이트도 있었을 겁니다.

 

이번에는 20대분들이 하면 좋은 알바를 적어보려고 포스팅을 열게 되었습니다. 

[추천하는 알바 내용]


1. 고객 서비스 업무: 

 

고객 서비스 관련 아르바이트는 대화 및 대면 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의사소통 및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며, 다양한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0대에 이러한 고객서비스 업무를 미리 체험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근데 생각을 해 보면 모든 직업이 어느 정도는 조금씩은 서비스역량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느껴지고 있습니다. 물론 그 수준과 비중의 차이가 직업마다 약간은 상이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 개인적인 경험

개인적으로는 고객서비스 업무라고 하면 포괄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대면 접점이 있는 모든 직업은 어떻게 보면 서비스 업무의 특성이 있으니까 말이죠.

 

편의점 같은 경우에도 손님을 응대하는 과정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무직 같은 경우에도 누군가와 협업을 하면서 다른 부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주니까 말이죠.

 

경비 같은 경우에도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말이죠. 

 

어떻게 보면 어떠한 직업을 갖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성은 조금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수준은 저마다 틀리겠지만 말이죠. 

반응형


2. 서빙 또는 바리스타: 

 

식당이나 카페에서의 아르바이트는 대인 관계를 발전시키고 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동시에 팀워크와 스트레스 관리 능력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 개인적인 경험

 

개인적으로 홀서빙을 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결혼식장에서 홀 서빙을 해 봤는데 홀서빙을 안해보신 여성분들 같은 경우에는 노하우나 힘이 부족해서 상당히 힘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결혼식장 같은 장소에서는 홀서빙을 할 때 일종의 의전이라고 해서 격식을 갖추고 서빙을 하는 방법이나 기술도

 

알려주셨습니다.

 

아무래도 결혼식장이라는 자리가 일생의 한 번 밖에 없는 자리이고 격식적이고 정갈한 자리다 보니까

 

알바생들 또한 최대한 격식있고 정갈하게 음식을 나눠드리려고 그러한 서빙 방법을 배우는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20대분들이 많이 하는 알바 중의 하나가 서빙과 바리스타 아르바이트라고 생각합니다. 

3. 행사 스태프: 

 

대형 이벤트나 음악 공연 등에서 행사 스태프로 일하는 것은 재미있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벤트 기획, 조직 및 협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0대에는 에너지도 넘치고 하다 보니까 행사 스테프 아르바이트를 추천드립니다. 한 장소에서 정해진 업무를 수행하는 게 적성이 맞지 않으시는 분들은 이러한 기획, 행사, 전시 스테프에 참여하셔서 에너지를 발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개인적인 경험

각종 행사나 컨벤션에 관심이 있거나 향후 취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러한 아르바이트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는 판촉행사, 무대보조, 전단지, 호객, 안내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경험해 보았습니다.

 

소극적이신 분들한테는 다소 힘들 수 있는 알바지만... 제가 했으면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알바라고 생각을 합니다.

 

내향적인 성격을 바꿔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한 번쯤 해보면 좋은 알바라고 생각을 합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고 몸으로 직접 움직이면서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이러한 행사 스태프 알바라고 생각을하며 사무실에서 앉아서 하는 단순 사무업무에 맞지 않는다고 하면 이러한 행사 스태프 알바가 좋으실 것 같긴 해요.

 

행사나 축제를 보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기도 하고요. 

4. 대리 운전: 

 

대리 운전 서비스는 유연한 일정과 높은 수입을 제공하는 아르바이트 중 하나입니다. 

 

운전 실력을 향상시키고 도로 안전 규칙을 준수하는 등의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적인 경험

저 같은 경우에는 운전면허가 없긴 하지만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난 이후에 택시운전자격면허를 취득해서

 

대리운전을 해  볼 마음도 있습니다.

 

택시운전면허는 운전면허 취득 이후에 1년이 지나야 택시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에 본인이 운전과 운전기술을 키우고 싶거나 충분히 운전능력이 있으신 분들은

 

이러한 대리운전 알바도 추천드립니다. 


5.어학원 강사:

 

언어를 가르치는 아르바이트는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커뮤니케이션 및 리더십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개인적인 경험

저 같은 경우에는 학원 알바를 해보긴 했습니다. 컴퓨터학원 강사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컴활2급, ITQ, 문서실무 과정을 지도한 적이 있었습니다.

 

확실히 이러한 강사 알바 같은 경우에는 본인이 배웠던 내용을 누군가에게 알기 쉽게 설명해줄려고 노력하는 과정을 통해서 배운 내용들을 조금 더 날카롭게 정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본인이 알고 있는 것과 본인이 알아서 남을 설명해주는 것은 다르니까 말이죠.

 

이러한 설명을 해주는 과정에서 본인이 알고 있던 내용을 조금 더 명확하게 할 수 있고 장기기억으로 전환시킬 수 있고

 

향후에는 취업을 하는 업무스킬로도 활용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생각을 합니다. 

6. 피트니스 강사 또는 헬스장 스태프:

 

건강과 피트니스에 관심이 있는 20대라면, 피트니스 강사 또는 헬스장 스태프로 일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동시에 스스로의 건강과 웰빙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개인적인 경험

아직 알바를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주말 피트니스 센터 알바를 하고 싶어서 알바를 지원한 적은 있었습니다.

 

만약에 운동유튜버, 운동강사, 생활스포츠지도사, 운동선수 등의 꿈이 있다고 하신다면 이러한 피트니스 강사나 헬스장 알바를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 말씀드리다 보니 생각이 났습니다."

 

저는 학교 헬스장 근로장학생으로 선정이 되어서 알바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헬스장의 청소 및 관리와 응대업무였지만 말이죠.

 

심지어 회원 등록 같은 경우에도 제가 진행을 하지 않아서 거의 아무것도 하지 않고 꿀 빨았던 알바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진짜 뭐 아무것도 안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

 

그래서 그런점이 지금 생각하면 오히려 단점으로도 작용되지 않았나 싶어요.

 

뭐라도 배웠으면 그래도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데 그냥 거기서 자격증 공부만 했던 것 같네요. 

 

 

 

반응형

'개인적인 고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업무  (0) 2024.01.26
법무보호복지공단 주말생활지도사 근무혜택  (0) 2024.01.25
영화 핵소고지  (0) 2024.01.23
브런치 작가 합격 후기  (0) 2024.01.21
줄넘기 대회 후기  (0) 2024.01.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