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게임에서 핵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심리?

by 극승 2023. 9. 27.
반응형

우리가 알게 모르게 게임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핵을 만나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제가 하는 게임만 해도 정말 기상천외한 핵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게임에서 핵을 볼 수 있는데?]

1. 서든어택

서든어택에서는 월핵(상대방의 위치를 볼 수 있는 핵) 부터 시작해서 오토에임 핵 (상대방에게 자동적으로 조준점이 가는 등의 핵) 등등이 있고 총을 뿌리거나 맵 자체에 대해서 게임을 플레이하지 못하게 하는 악질 핵도 있습니다. 악질적인 유저들도 있고요. 심지어 요즘에는 핵을 구하기가 쉬워져서 실력이 좋은 분들도 핵을 쓰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 경쟁플레이 내에서는 상대팀에 핵이 있거나 우리팀에 핵이 있어서 더 좋은 핵을 가진 팀이 이기는 아이러니한 경우도 발생하곤 합니다.

 

심지어 핵 프로그램도 정교해지고 하다 보니까 왠만한 실력자나 오래 플레이하지 않은 사람들은 쉽사리 핵을 판단하기 쉽지도 않고 심지어 핵이 맞다고 신고를 하더라도 정지를 안 먹고 방어를 해주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ㅋㅋㅋㅋ 

 

반응형

2. 오버워치

블리자드가 운영하는 오버워치도 서든어택과 크게 상황이 다르지 않습니다. FPS 게임 같은 경우에는 핵이 등장할 수 밖에 없는 필연적 숙명을 타고난 것 같습니다. 오버워치 같은 경우에도 상대방을 자동으로 타켓팅 해주는 핵부터 시작해서 위치를 알 수 있는 월핵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핵 프로그램들은 가격에 따라서 그 기능이나 성능도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서든어택처럼 정말 정교하게 만들어진 핵은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신고를 해도 정지 조치가 잘 이루어지지 않기도 하죠. 오버워치의 유저 이탈률이 높은 이유도 아무래도 이러한 핵에 대응하는 미온적 대처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유저들의 패드립이나 성희롱, 인성질 등도 오버워치 유저들의 이탈율을 높였다고 생각을 하지만... 게임 환경 자체를 파괴하는 핵 같은 경우에는 블리자드가 잘 신경써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3.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같은 경우에는 일종의 '사기맵' 이라고 하죠.  스타크래프트 월핵도 있긴 하지만 맵을 수정해서 맵에 교묘하게 자원을 수정해 놓는다거나 맵을 요리조리 변형시켜서 게임을 플레이 하려는 악질유저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실력이 좋은 사람들도 단순히 재미를 위해서 사기맵을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스타크래프트는 보통 1:1 게임을 위주로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스타크래프트는 팀 게임과 다르게 순수 피지컬로 승부를 보는 환경이 크기 때문에 이러한 불리한 조건 속에서도 악질 사기맵 유저를 검거하는 유튜버나 고수들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평범한 유저가 이러한 사기맵에서 게임을 하면서 스트레스만 받을 확률이 크겠죠?

[핵을 사용하는 이유]

1. 욕구 불만족:

일부 사용자들은 게임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여 불만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불법프로그램은 이러한 욕구 불만족

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여겨지며, 힘을 갖고 다른 사용자들을 제압함으로써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고 믿

을 수 있습니다

2. 경쟁 욕구와 성취감:

게임에서 승리하고 상대방을 제압하는 것은 많은 사용자들에게 큰 성취감을 줍니다.  불법프로그램 을 사용하면 이러한 경쟁과 성취감을 더욱 쉽게 얻을 수 있다고 여길 수 있습니다.

3. 자아확장과 권력감:

일부 사용자들은 핵을 사용함으로써 자신을 더 강력하고 뛰어난 플레이어로 여기고 싶어합니다.핵을 사용하면 게임 내에서 권력을 갖고 다른 사용자들을 지배하는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금전적 동기:

일부 사용자들은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게임 내에서 경제적 이득을 얻으려는 동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5. 사회적 영향과 인정:

일부 사용자들은 핵을 사용하는 것이 자신을 게임 커뮤니티에서 더 인정받을 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은 핵 사용이 일종의 사회적 지위나 칭찬의 대상으로 여겨질 수 있다고 믿을 수 있습니다.

6. 스릴과 위험감수:

사용자들은 발각되지 않을 것을 기대하면서 긴장감과 흥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저는 겟엠프드를 하는 데 겟엠에서도 간혹 핵이 있기는 했습니다.

 

아이템 드랍핵이나 기술을 연속으로 사용하거나 일종의 '렉권' 등이 그 예시가 되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