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고찰

내 동생의 지인이 보이스피싱 범죄에 당했다

by 극승 2024. 4. 1.

 

 

[보이스피싱 범죄]

내 지인이 보이스피싱 범죄에 연루되었다는 이야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드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기당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사기 당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물론 보이스피싱에 속아서 사기를 당한 주제에 누구보고 사기를 당하지 말라고 하는 것 자체게 어불성설일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저도 당해봐서 짜증도 나고 화도 나고 정신건강으로 좋지 않은 것 같아 사전의 사기를 당하지 않으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을 해서 말씀드렸습니다.

 

  • 누구나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다.

보이스피싱범죄는 진짜 누구든 범죄의 피해대상으로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라도 포스팅으로 알려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을 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보이스피싱 범죄 어떻게 당하게 되었는가?]

사실 누구나 그렇듯 돈을 쉽게 벌 수 있을 것이라는 환상을 심어주면서 사기를 치는 것 같습니다. 원금보장, 수익률 200% 보장 등 자극적이고 말도 안되는 문구를 가지고 사기를 치는 것처럼 말이죠.

 

이처럼 제 동생의 지인 같은 경우에는 이러한 듣기 좋은 사탕발린 말의 넘어가서 사기를 당했다고 동생이 이야기를 해 주었습니다. 4,500만원 정도가 사기를 당한 피해금액으로 추정이 됩니다.

 

그러나 보이스피싱을 당하는 사람들을 무조건 나무라거나 비판을 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전문직도 보이스피싱 범죄에 당하기도 하고 심지어 연루되기도 하는 상황이 종종 있으니까 말이죠.

 

오히려 보이스피싱이라는 범죄를 통해 본인들의 사욕을 채우려고 하는 사기꾼들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보이스피싱 예방]

1. 쉽게 돈을 벌어줄 것이라는 환상은 없애자

돈을 쉽게 버는 방법이 세상에 아예 없다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쉽게 벌 수 있는 방법은 소수들만 알고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위 '들러리' 에 가까운 형태입니다. 일종의 개미라는 것이지요. 개미들은 거대한 파도에 살아남기 힘듭니다. 돈을 많이 벌고 싶은 욕구는 이해하지만 사리분별을 잘하셔서 본인의 돈을 잘 지키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2. 이상한 이야기면 일단 의심하자

요즘에 부업문자부터 시작해서 인원을 구한다는 이상한 스팸문자와 스미싱 문자가 많이 오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사기꾼들은 문자메시지로도 장난을 치니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부업과 관련해서 돈을 벌겠다고 현혹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까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