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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고찰

성공적인 광고의 요건

by 극승 2024. 2. 29.

[광고 캠페인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광고캠페인이란 여러 매체를 이용하여 광고들이 한 가지 주제나 초점을 가지고 오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방영하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광고 캠페인의 목적은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 캠페인 수립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 가지 핵심 주제만 이야기하기

2. 핵심 주제 장기적인 일관성 유지하기

3. 한 가지 주제 반복해서 전달하기 

 

캠페인 목표 설정 시 고려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충분한 마케팅 상황을 분석해야 한다

2. 신상품에 대한 캠페인 목표 설정으로 시간표를 제시하는 것이 필요하다

3. 일관된 광고 캠페인을 위한 연속성을 유지해야 한다.

 

이렇게 광고캠페인을 통합적으로 일관된 방향을 가지고 진행했을 때 성공한 광고캠페인의 특성은 아래와 같다.

 

1. 명확하고 지속적인 브랜드 개념의 형성

가. 자산가치가 높은 브랜드의 성장 원동력 

-수십 년 동안 로고, 색상, 비슷한 광고를 통해 브랜드개념을 유지한다.

-수명이 짧은 브랜드의 특성이 있다

 

나. imc 개념을 활용한 브랜드 개념유지

- 로고, ci, 브랜드, 네임, 컬러, PR과 스포츠 마케팅 등이 활용할 수 있다.

- 브랜드 아이덴티니 확립을 위한 작업과 호흡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다

 

다. 포지셔닝 효과를 가져온다.

 

2. 지속적이고 명료한 크리에이티브 개념의 존재

- 성공한 장기 캠페인은 오랫동안 사용한 브랜드 개념이지만 소비자들은 전혀 식상해 하지 않는다.

3. 크리에이티브 표현의 다양화

- 장기 캠페인의 성공요인 중 하나가 된다

- 성공한 캠페인의 공통점이 된다.

- 식상함을 줄일 수 있다.

- 시대적인 변화의 대응에도 필요한 것이 된다. 

 

[성공적인 광고캠페인을 만드는 방법]

1. 제품특성

-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이점을 제공할수록 캠페인의 성공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독특한 제품, 일용재 및 가격이 저렴한 제품의 광고 캠페인은 평범한 제품 내구재, 가격이 높은 제품의 광고 캠페인보다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2. 경쟁의 정도

- 경쟁 상황이 심할수록 광고캠페인 성공하기가 힘들어지고 경쟁이 작을수록 광고캠페인이 성공하기 쉬워진다. 일종의 반비례 관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된다.

3. 시장의 특성

- 소비재 시장이냐, 생산재 시장이냐에 따라 달라짐. 

4. 시장조사를 실시하는 정도

- 정확한 이해는 카피작성, 제품의 정호가한 포지셔닝, 효율적인 매체계획수립의 필수임

5. 제품포지셔닝과 창의성

- 설득적인 메시지를 창의적으로 전달해주는 작업이 바로 광고의 핵심임

6. 매체선정

- 매체의 지역적 배포율, 총 구독율, 게재내용의 성격, 독자의 성격 등을 토대로 이루어짐

7. 광고주와 대행사와의 관계

- 광고주와 대행사의 문제가 클수록 광고캠페인의 성공 가능성은 적어짐

8. 관리적 및 재정적 지원

 

직접반응광고

- 소비자들이 우편이나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광고된 제품을 우편주문이나 수신자 부담 전화를 통해서 구매

 

판매촉진광고

- 성숙기에 들어선 생활용품을 신문이나 잡지광고를 통해 판매촉진 수단을 제공하여 매출이 발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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