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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고찰

숙박업소 창업 홍보 방법

by 극승 2024.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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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대상 관광 홍보]

1. 에어비엔비 

외국인 대상으로 관광숙박업에서 중요한 건 'AIRB&B'이다. 에어비앤비를 이용해서 한국을 방문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에서  상위권 여행지는 서울이라고 밝힌 부분도 있다.  에어비앤비에 숙소를 등록하고 매력적인 소개 컨텐츠를 노출시키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한옥형태의 숙소들은 문화 체험을 원하는 전세계 여행자들에게 노출이 된다. 한옥 카테고리에서 잘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도 있다. 

 

- 최초 숙소 등록 시 : 주택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등록

- 한옥 분류 여부는 에어비엔비가 결정한다.

- 숙소의 이름, 숙소 설명, 사진 설명, 게스트 후기 등을 분석하여 해당 한옥 카테고리로 분류

- 숙소 제목에 반드시 'hanok' 단어 포함

- 한옥 형태를 표현하는 사진을 업로드 하는 게 좋다. 

 

숙소 홍보 채널을 통해서 sns 플랫폼을 운영하는 게 좋다. 

2. 인스타그램 :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가 사용률이 높은 sns

외국인 여행자가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다고 하면 해시태그 등으로 검색페이지에 노출이 될 확률이 높다. 이미지와 짧은 글, 세로 동영상의 컨텐츠기 때문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

3. 유튜브 : 구글 검색 시 최상위에 노출되는 컨텐츠이다.

- 검색엔진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 숙소의 중요한 변화가 있거나 고품질 영상을 찍을 기회가 있거나 방송 등에 소개가 있을 때 유튜브에 업로드

- 유튜브의 숏츠 영상을 인스타그램의 릴스에도 업로드 해주는 것이 좋다. 

 

한옥 이용 외국인 여행자들은 한국인들의 체험과 똑같은 체험을 하고 싶어하는 경향이 높다.  특히 서울 주요 코스는 홍대와 성수 등등이다. 외국인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국내 젊은 층의 선호도를 파악해서 지역에 특화된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 좋다. 

 

숙소의 새로운 소식과 결합상품과 프로모션 등이 나와서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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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소홍보를 위한 온라인 콘텐츠 기획법]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필수적이다. 인스타그램 콘텐츠 기획법은 다음과 같다. 

1. 한정적 예약을 신청받는 용도

2. 중요 내용을 공지하는 방법

3. 숙소의 스토리를 게시하는 방법

4. 차별화된 부대시설과 특별한 어메니티를 소개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우수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한옥 우수사례 숙소

- 색감을 맞춘 사진으로 피드 통일감

- 텍스트는 작게 삽입함.

- 프리미엄 서비스 혜택 및 프로못녀 소개를 하는 방법

- 개별 포스팅의 한국어와 영어를 병기하는 모습이다.

- 인스타그램 소개에 대해 영문소개와 영문 링크모음 제공

- 기존 해시태그에 영어 해시태그를 추가  

나. 웰컴미스테이크 숙소 사례

- 여섯 개의 하이라이트 (고객리뷰, 방명록, 숙소 운영자가 던지는 메시지 등)

- 실제 고객들이 남긴 포스팅과 해외 인플루언서의 릴스영상도 있음. 

- 숏폼 영상 콘텐츠 활용한다.  숏폼 영상에 자주 올려야 추천피드에 올라올 가능성이 높다. (다양한 로컬 컨텐츠를 올림)

[영상 콘텐츠로 우리 업소 브랜딩하기]

외국인 대상 마케팅으로 필수요소로 숏폼마케팅이다.  특히 '틱톡' 의 대한 사용 비중이 높아졌고 호텔고 여행업체 등 틱톡 정식 계정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고 유튜브 숏츠, 인스탁램 릴스 등 다양한 숏폼 영상 플랫폼을 통해 마케팅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1. 숙박업 숏폼 영상 주요 소개

- 숙소 소개

- 지역 관광 콘텐츠

- 체험 콘텐츠

가. 숙소소개 콘텐츠

- 전체 분위기 및 전경

- 세부 요소 

- 소개할만한 요소를 생각하고 리스트 작성해보

나. 지역관광 콘텐츠

- 숙소 주변의 식당, 카페, 볼거리 등 소개

- 주변 상권 네트워크 확장하기

다. 체험 콘텐츠

- 체험 프로그램의 시연 또는 실제 체험 영상

- 예약 방법 안내

- 프로필 링크모음에 예약 사이트 안내하기

 

중요 포인트는 세로 영상으로 촬영해야 숏폼 플랫폼에 올려야 잘 나옵니다.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인스타그램의 릴스와 유튜브 숏츠 플랫폼에 올리면 좋다.  영미권 시장을 겨냥했을 경우 틱톡도 잘 업로드해두면 좋다. 틱톡은 특히 해시태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인스타그램의 릴스 영상을 유튜브 숏츠 영상에 그대로 업로드해도 괜찮다. 업로드를 할 때 해시태그를 입력해두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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